세계일보

검색

저금리 시대 투자방법? 확정수익보장 상가가 해결의 열쇠 될 수 있어

입력 : 2016-07-28 10:11:26 수정 : 2016-07-28 10:11:26

인쇄 메일 url 공유 - +

대전 유성 스트리트형상가 ‘매드블럭’, 수익보장으로 안전·투자가치 만족

 

영국발 브렉시트의 여파로 하반기 추가금리 인하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 9월로 예상되었던 미국 금리 인상 가능성이 낮아지며 한은이 추가 금리인하 여력이 생겼다는 분석이다.

지난 6월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기준금리를 1.25%로 인하하며 사상 최저금리 기록을 경신했다. 금리인하로 은행의 자금들이 대거 주식 및 부동산 시장으로 이동을 시작했으나 7월 말 영국의 브렉시트 결정으로 주식시장의 불확실성이 가중되는 상황. 최근에는 유동자금들이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시장으로 움직이는 양상이다.

이에 이른바 ‘목 좋은 곳’에 자리잡은 신규 상가 분양 물량들은 빠른 속도로 소진되고 있다. 최근 분양을 시작한 대전 유성관광특구의 ‘매드블럭’의 경우에도 풍부한 유입수요와 유동인구 확보에 유리한 스트리트형 구조의 대규모 복합상업시설로 투자전망이 밝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반경 5㎞ 내에 충남대, KAIST, 한밭대 등 7개 대학이 위치하며, 벤처기업, 1인 주거시설이 밀집해 다양한 세대의 대규모 수요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지하 2층~지상 6층으로 조성되는 매드블럭은 연면적 1만7331㎡, 62실의 점포와 140대의 주차대수로 충분한 수용능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무엇보다 단순한 상업시설이 아닌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복합상업시설이라는 점에서 다양한 체험을 중시하는 최근의 소비트렌드에 부합하고 있다. 매드블럭은 라이프 플레이스로 구분되는 1~2층(패션, 뷰티, 쇼핑, 카페, 푸드, 미용실 등)과 패밀리 플레이스인 3층(레스토랑 시설), 그리고 락볼링장이 들어서는 4층 액티브 플레이스, 펍&라운지, 멤버십 라운지바가 각각 들어서는 5~6층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소비계층의 유입이 예상된다.

한편 토지주인 위탁사 ㈜흥복은 대전 둔산동 굿모닝레지던스休호텔(134실)과 대전 둔산동 부띠끄호텔락희(54실)를 운영 중이며, 광양호텔락희(225실), 청주 호텔락희(352실, 2016년 오픈 예정) 사업을 추진 중인 수익형 부동산 전문 개발·운영회사다.

현재 분양중인 유성 매드블럭은 1~3층에 대해 3년간 임대 수익을 보장하며 4~6층은 직영운영을 계획하고 있어 10년의 임대 수익을 보장한다. 확정수익보장으로 더욱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매드블럭의 분양홍보관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612의 4에 위치해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