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들이 섹스 할 때 상대방 남성에게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페니스 전체의 모양인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21일 영국 데일리메일 매체에 따르면 여성이 남성의 성기에 대해 중요한 순위는 음모 형태와 페니스 주변의 피부 감촉이 1,2위 차지했고 굵기가 3번째이고 길이는 6위를 차지했다.
또한, 가장 덜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정액이 배출되는 요도(meatus)의 모양과 위치로 밝혀졌다.
이번 연구는 성의학지(Journal of Sexual Medicine) 최신호에 “보기 좋아 보이는 성기는 어떤 모양일까”('What Is a Good Looking Penis')로 게재되었다.
연구에는 105명의 여성이 참가했으며 참가 그룹은 16세부터 20세, 25세부터 30세 그리고 40세부터 45세로 구성되었다.
연구에 참여한 여성들에게 남성 성기의 굵기, 길이, 외형 등을 포함해 8가지 중요항목을 순위별로 평가하도록 질문했다.
그 결과 여성들에게 남성 페니스의 길이가 성관계에서 중요한 1순위가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여성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5점, 가장 중요하지 않은 것은 1점으로 표시하는 방법으로 남성 페니스에 관해서 8개 항목을 순위 평가하도록 요청했다.
8개 항목은 페니스의 길이, 굵기, 정액이 배출되는 요도의 위치와 형태, 귀두모양, 음낭 모양, 페니스의 피부색, 음모 형태, 전체적인 페니스의 모양 등이었다.
이에 가장 중요한 것으로 전체적인 페니스의 모양이 선정되었고, 페니스 길이는 여섯 번째로 요도의 위치는 형태는 가장 중요하지 않은 것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연구결과로 이전에 여성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페니스 길이가 아니라는 것을 재확인했으며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현재 자신들의 성관계 파트너에게 만족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로써 남성들은 각자 개인의 페니스 길이 또는 요도의 위치나 모양보다는 페니스의 외관상 모양을 여성들이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이전의 연구 조사에서 영국 남성의 페니스가 발기되지 않았을 때 사이즈는 평균 9.16 센티미터였다.
또한, 페니스 굵기는 발기했을 때 평균 둘레가 11.66센티미터인 반면 발기하지 않았을 때 평균 둘레가 9.31센티미터였다.
영국 남성의 페니스 길이와 키와는 거의 관련이 없는 것으로 연구 결과 밝혀졌다
영국 정신분석심리 및 신경학회(IoPPN) 데이비드 배레 빅사는 “남성들이 샤워장에서 자신들의 페니스를 남들과 비교하고 인터넷의 포르노 배우와 비교해 왜소하다고 믿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배레 빅사는 “이에 어떤 남자들은 페니스 사이즈 때문에 성관계 파트너와 헤어지거나 헤어질까 걱정한다” 며 “이번 연구 결과의 발표로 보다 많은 남성들이 정상적인 성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헬스팀 이재승 기자 admin36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