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식스틴 JYP 쯔위-모모, 트와이스 추가합격 이유는? “나머지 멤버들에 비해 실력이 부족하지만...”

입력 : 2015-07-08 19:33:09 수정 : 2015-07-08 19:33:09

인쇄 메일 url 공유 - +

식스틴 JYP
식스틴 JYP 쯔위-모모, 트와이스 추가합격 이유는? “나머지 멤버들에 비해 실력이 부족...”

식스틴 JYP 쯔위 모모 추가합격 논란에 식스틴 JYP 수장 박진영이 입을 열었다.
 
7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Mnet ‘식스틴(SIXTEEN)’ 최종회에서는 JYP의 새로운 걸그룹 트와이스의 최종멤버가 결정되는 모습이 방송됐다.
 
이 날 방송에서 박진영은 기존 계획과 달리 트와이스의 멤버는 7명이 아닌 9명이라고 밝혔다.
 
박진영은 “추가 멤버 선정은 시청자들과 관객의 의견으로 결정했다”며 쯔위를 추가 멤버로 선정했다. 이어 “나머지 멤버들에 비해 실력이 부족하지만 ‘식스틴’을 하는 동안 실력이 가장 많이 늘었다”며 쯔위를 선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새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 발탁에 대한 잡음이 나오자 8일 멤버 선발 결과와 관련해 공식 입장을 전했다.
 
JYP는 “최종멤버 선발기준은 미션의 수행과정을 지켜보며 JYP 실무진, 시청자 투표, 관객투표를 종합하여 멤버를 선발해 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결과적으로 공채 7명, 특채 2명이라는 최종 결정방식이 시청자들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못한 점, 또 그 밖에 진행상의 잔인함 등의 여러 논란들을 겸허히 받아들인다”라고 전했다.
 
한편 ‘식스틴’을 통해 선발된 새 걸그룹 트와이스(TWICE)는 올해 하반기 데뷔할 예정이다.
 
식스틴 JYP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식스틴 JYP, 쯔위 선정한 이유가 그런거였어” “식스틴 JYP, 쯔위 잘하던데” “식스틴 JYP, 잘하는지 봐야지” “식스틴 JYP, 파이팅”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팀 조정남 기자 jjn@segye.com


오피니언

포토

박보영 '눈부신 미모'
  • 박보영 '눈부신 미모'
  • 41세 유인영 세월 비껴간 미모…미소 활짝
  • 나나 매혹적 눈빛…모델 비율에 깜짝
  • 비비업 킴 '신비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