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나라 가장 아름다운 풍경 / 사진=YTN 뉴스 화면 캡쳐 |
우리나라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인천공항이 세계 공항 서비스 평가에서 10년 연속 1위에 차지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는 전남 순천시 순천만과 순천만정원이 선정됐다.
19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2015 대한민국 경관대상'에서 '순천, 정원의 도시 경관을 그리다' 사업이 대상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순천시를 선정한 이유에 대해 국토부는 '자연과 인공 경관이 잘 어우러졌다"고 평가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 가운데 인천공항이 세계 공항 서비스 평가에서 10연패를 달성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인천공항은 지난달 28일(현지시각) 요르단 킹 후세인 빈 탈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제공항협의회(ACI, Airport Council International) 주관 2014년도 세계 공항서비스평가(ASQ, Airport Service Quality) 시상식에서 1위에 등극했다.
인천공항은 ASQ 종합 순위(Global Ranking)에서 지난 2005년부터 2014년까지 10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세계 최고의 공항들과 경쟁 끝에 이뤄낸 성과로 위대한 기록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우리나라 가장 아름다운 풍경, 여행 가야지" "우리나라 가장 아름다운 풍경, 순천만 좋지" "우리나라 가장 아름다운 풍경, 인천공항이 짱이야" "우리나라 가장 아름다운 풍경, 인천공항 서비스가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팀 조정남 기자 jj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