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채 꽃말, "쾌활"에 이은 유채꽃의 특징..."잎은 둥근 달걀 모양의 노란 빛이 아름다운 꽃"

입력 : 2015-04-18 00:18:11 수정 : 2015-04-18 00:22:1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유채 꽃말
유채 꽃말, "쾌활"에 이은 유채꽃의 특징..."잎은 둥근 달걀 모양의 노란 빛이 아름다운 꽃"

유채 꽃말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채 꽃말은 쾌활이다.

유채꽃은 3∼4월에 노란색으로 원추화서를 가지며 가지 끝에 달린다. 꽃잎은 길이 10mm로 끝이 둥근 거꾸로 선 달걀 모양이고 6개의 수술 중 4개는 길고 암술은 1개이다. 열매는 각과로서 길이 8cm가량의 원통 모양이고 끝에 긴 부리가 있는 원주형이다.

이년생초본으로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이고 한국의 제주도와 남부지방, 일본, 중국 등에 분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채는 높이 80∼130cm이고 줄기는 원줄기에서는 15개 정도의 곁가지가 나오고, 이 가지에서 2∼4개의 곁가지가 또 나온다고 전해진다.

잎은 바소꼴이며 끝이 둔하고 뿌리잎은 긴 잎자루가 있으며 가장자리가 깊게 갈라지고 잎의 앞면은 녹색이고 뒷면은 흰색이며 줄기잎은 잎자루가 없어지면서 줄기를 감싸고 넓은 바소꼴로 끝이 뾰족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유채의 발아 최적온도는 20~25℃, 최저온도 0~2℃, 최고온도는 38~40℃이다. 우리나라 유채재배는 1월 최저 평균기온이 -5℃ 선이 재배 한계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유채 꽃말, 예뻐요 너무 예뻐요", "유채 꽃말, 아름다워", "유채 꽃말, 상큼하다", "유채 꽃말, 쾌활하다는 뜻과 잘 어울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팀 박현주 기자 phj@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