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쭈꾸미 효능, 다이어트에 효과적인데다 빈혈까지? 손질에 따라 맛도 달라져...우선 잘 골라야 한다!

입력 : 2015-04-15 01:23:49 수정 : 2015-04-15 01:23:49

인쇄 메일 url 공유 - +

쭈꾸미 효능 쭈꾸미 효능 쭈꾸미 효능
쭈꾸미 효능, 다이어트에 효과적인데다 빈혈까지? 손질에 따라 맛도 달라져...우선 잘 골라야 한다!

쭈꾸미 효능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꾸미는 봄에 꼭 맛봐야 하는 음식으로 꼽힐만큼 인기가 높다.

주꾸미는 DHA 등의 불포화 지방산을 다량 함유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효과적이며, 저칼로리(100g당 47㎉)여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쭈꾸미는 돼지고기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다. 돼지고기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수치가 높은 반면, 주꾸미는 체내 콜레스테롤수치를 내려주는 타우린이 다량 함유돼 돼지고기의 단점을 해결해 준다.

쭈꾸미 철분도 많이 함유되어있어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쭈꾸미 효능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쭈꾸미 효능, 쭈꾸미 다이어트에 좋구나", "쭈꾸미 효능, 쭈꾸미 이런 효능까지!", "쭈꾸미 효능, 오늘은 쭈꾸미볶음 먹어볼까?", "쭈꾸미 효능, 쭈꾸미 효능이 좋구나", "쭈꾸미 효능, 쭈꾸미 빈혈에도 효과적이네“, "쭈꾸미 효능, 쭈꾸미 여성에게 최고“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주꾸미 손질법도 덩달아 화제다.

주꾸미는 어떻게 손질하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

쭈꾸미는 일단 잘 골라야 한다. 주꾸미는 되도록 살아 있는 것을 고른다. 몸에 탄력이 있으며 다리가 살아움직이는 것이 신선하다. 살이 두툼하면서 미끈거리지 않는 것이 좋고, 맑고 눈알이 툭 튀어나와야 신선한 것이다.

주꾸미는 머리와 다리의 연결된 부분을 칼집을 내주고 먹물의 연결 부분을 칼로 이용해 살짝 누르면서 밀어내 먹통을 제거해야 한다.

주꾸미 보관은 내장과 먹통을 제거해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군 뒤 먹을 만큼 비닐팩에 담아 냉동 보관한다.

주꾸미는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 양념과 함게 회로 먹거나 볶아서 먹는데 돼지고기와 궁합이 잘 맞는다. 돼지고기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치가 높은 반면 주꾸미는 체내 콜레스테롤치를 내려주는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돼지고기의 단점을 해결해준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손질법 많이 어렵진 않나보다”, “주꾸미 먹고 싶다”, “요즘 제철이라는데” 등의 다양한 의견을 남겼다. 

인터넷팀 박현주 기자 phj@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최지우 '완벽한 미모'
  • 최지우 '완벽한 미모'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