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러시안 블루 성격, 특징은 에머랄드빛 초록색 눈을 가져…‘깜찍함 폭발’

입력 : 2015-03-30 19:38:58 수정 : 2015-03-30 19:59:01

인쇄 메일 url 공유 - +

러시안 블루 성격 러시안 블루 성격 러시안 블루 성격 러시안 블루 성격 러시안 블루 성격 러시안 블루 성격 러시안 블루 성격
러시안 블루 성격, 특징은 에머랄드빛 초록색 눈을 가져…‘깜찍함 폭발’

고양이 러시안 블루의 성격이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러시안블루 고양이 성격'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러시안 블루 고양이의 원산지는 러시아로 추측되고 있으며 2차 세계대전 때 거의 사라질 뻔한 혈통의 맥을 잇기 위해 스칸디나비아와 영국 고양이들이 교배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안 블루 고양이의 눈 색깔은 평생 두 번 바뀌는데 처음 태어났을 때의 짙은 청회색 눈이 생후 2개월쯤 노란색으로 바뀌고 생후 5~6개월 전후에 다시 한번 초록색으로 바뀌는 것으로 전해졌다.
 
러시안 블루 고양이는 짧은 청색 털에 에메랄드빛 초록색의 눈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성격은 온순하고 조용하며, 처음 보는 사람에 대한 낯가림이 심하다. 하지만 러시안 블루 고양이는 한 번 마음을 열면 많은 애교를 부리며, 주인에 대한 애정도 표현할 줄 안다.

러시안 블루 고양이는 러시아 아칸젤 섬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1860년대 유럽으로 전해졌다. 이후 1912년 독자적인 종으로 인정받아 1960년대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러시안 블루 고양이 성격을 접한 누리꾼들은 “러시안 블루 고양이 성격, 깜찍해라”, “러시안 블루 고양이 성격, 예뻐라”, “러시안블루 고양이, 친해지고 싶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팀 박현주 기자 phj@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태희 ‘눈부신 미모’
  • 김태희 ‘눈부신 미모’
  • 임윤아 '반가운 손인사'
  • 손예진 '우아한 미모'
  • '만삭'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