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먼지 없는 이불 '알레르망' 침구세트, 호흡기 질환 예방 가능

입력 : 2014-12-11 10:46:53 수정 : 2014-12-11 10:46:53

인쇄 메일 url 공유 - +

알러지-X-커버, 미세먼지 완벽 차단…수분과 공기만 흡수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와 큰 일교차로 인해 호흡기 질환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계절이 바뀌는 시점이기에 감기나 알레르기 발병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많은데, 최근 이런 잘못된 통념에 대한 경각심을 갖도록 하는 조사 결과가 발표돼 이슈가 되고 있다.

주로 감기를 포함한 알레르기, 천식 등 각종 호흡기 질환은 바깥 생활에서 공기 속 미세먼지 및 바이러스 위험에 노출돼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조사 결과, 가장 안전해야 할 생활 주거공간에서도 그 위험성은 동일한 것으로 나타났다.

재채기 또는 기침을 심하게 하는 등 평소와 다른 몸의 이상 반응은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심각한 수준의 미세먼지가 집중돼 있는 셈이다.

이런 미세먼지가 바닥이나 침구 류에 가라앉게 되면 아이들이 뛰어다닐 때나 잠자는 도중 기관지로 침투해 알레르기, 아토피, 비염, 천식 등 호흡기 및 피부 질환이 나타나게 된다.
 
주부 박길숙 씨는 “아이들을 데리고 친정에 다녀올 때면 코가 막힌다거나 재치기를 심하게 했는데 단순 감기쯤으로 생각했었다. 그런데 주된 원인이 집안 침구에 쌓인 미세먼지라고 생각하니 정말 무섭다. 아이들 건강을 위해서라도 당장 기능성 침구를 알아보고 모두 교체할 예정이다”고 입장을 전했다.

이처럼 질병에 대한 불안감과 쾌적한 주거 공간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시점에서 먼지 없는 이불로 유명한 ‘알레르망’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알레르망은 기능성 침구 전문 브랜드로 알러지 X-Cover원단을 사용해 직물의 공극률을 최소화해 미세먼지와 집 먼지 진드기를 차단함으로 각종 호흡기 및 피부 질환에 효과적인 예방이 가능하다.

한편 알레르망은 다양한 특허 획득을 비롯해 영국 알레르기 협회에서 품질을 인정 받은 브랜드다.

깨끗하고 쾌적한 기능성 침구 알레르망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allerma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