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2018 평창올림픽 등 대규모 호재…'정선 라마다 호텔' 성황리 분양 중

입력 : 2014-12-01 11:30:05 수정 : 2014-12-01 11:30:05

인쇄 메일 url 공유 - +

오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수익형 호텔인 '정선 라마다 호텔'이 '알짜 수익성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현재 라마다 호텔은 제주· 강원도 등 국내 메인 관광지역에 호텔을 분양 중이다. 정선 라마다 호텔을 중심으로 평택 라마다 호텔· 제주 강정 라마다 호텔· 속초 라마다 호텔· 마곡 라마다 호텔 등이 있다. 제주도에는 라마다 호텔 외에도 제주 하워드 존슨 호텔· 제주 데이즈 호텔 등이 분양 중이다.

특히 정선 라마다 호텔은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와 더불어 하이원 워터월드, 하이워 스키장 등 지역개발 규모 면에서 월등한 입지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는 100여개국, 5만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돼 직접적인 올림픽 참가 수요 규모가 매우 크다.

여기에 평창 건강올림픽 종합 특구· 강릉 문화올림픽 종합 특구· 평창 봉평 레저•문화창작 특구· 강릉 금진 온천 휴양 특구· 정선 생태 체험 특구 등도 계획돼 있어 미래가치가 높게 점쳐진다.

현장 분위기도 최근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견본주택에는 주말 방문예약이 몰리는 등 꾸준한 관심 속에 성황리 분양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 계약도 속속 체결되고 있다고 전해졌다.

분양관계자는 “저금리 기조 장기화에 맞물린 규제완화와 금리인하 조치로 정선 라마다 호텔처럼 개발규모가 크고 목 좋은 곳의 수익형 호텔에 투자를 희망하는 부동산 수요가 높아졌다”며 “다양한 호재를 발판으로 이들 투자자들의 관심이 강원도로 집중되는 현상을 보인다”고 전했다.

현재 라마다 호텔은 국내 주요 도시에서 내실 있는 호텔 운영관리로 세계적인 체인호텔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라마다 동탄의 경우도 질 높은 서비스와 체계적인 운영관리로 초기 수익률을 상회한 총 분양가의 8~10%를 분양자에게 분배 중이다.

라마다 정선호텔은 강원도 정선 카지노 인근인 강원도 정선군 사북읍 사북리 354-32번지에 위치했다. 규모는 연면적 28만㎡에 지하 5층~지상 15층으로, 전용면적 23~98㎡ 483개실로 구성된다.

부대시설로는 바비큐 라운지· 레스토랑(뷔페/BAR)· 미팅룸· 휘트니스 센터가 들어선다. 호텔옥상은 옥상정원으로 꾸몄으며, 방문객의 품위를 고려해 세련되고 개방감 있는 로비를 조성했다.

입지여건을 보면 강원랜드(하이원리조트) 진•출입로 위치해 3분 이내에 강원랜드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주요 도로인 38번 국도와도 인접해 주변 지역과의 연계성이 탁월하다는 평가다.

여기에 용도를 일반숙박시설로 해 건축물 분양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별등기 분양이 가능하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최초 2년간 위탁자가 수분양자 운영수익 12%를 보장하며, 시행사에서 운영수익 12% 지급관련 연대보증을 선다.

라마다 정선 분양자에게는 7가지 특전이 제공된다. 특전으로는 JK메디칼 그룹 VIP 회원권(성형외과)· 라마다 정선 스위트룸 무료 이용권· 제주 특급 호텔 무료 3일 이용권· 하이원 워터월드 무료 이용권· 하이원 골프장 회원가라운딩권· 정선군 관광여행상품 무료 이용권 등이 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갤러리아백화점 인근에 마련됐다.

분양문의: 02-549-8195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
  • 한소희 '완벽한 비율'
  • 최예나 '눈부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