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여드름 피부관리법? 정확한 피부진단과 함께 트러블케어에 좋은 화장품 사용이 필수!

입력 : 2014-11-10 10:45:28 수정 : 2014-11-10 10:45:28

인쇄 메일 url 공유 - +

여드름 피부인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피부과나 한의원 같은 여드름 치료를 잘하는 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여드름은 치료를 해도 반복적으로 생기기 쉽고 관리를 꾸준히 해주지 않으면 얼굴에 패인 흉터를 남기기 쉽기 때문에 무료 피부진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피부과나 한의원에서 자신의 피부 상태를 확인하고 올바른 피부 관리법을 지켜주면서 미리 붉은 여드름이 발생되는 것을 예방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무료 피부 진단기를 설치해 놓은 피부과도 많지만 이를 방문하기 어렵다면 집에서 할 수 있는 피부 진단법을 활용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특히 지성피부는 좁쌀부터 낭포성 여드름까지 다양한 종류의 얼굴 여드름을 갖기 쉬우므로 평소 피부트러블로 고민이였다면 반드시 피부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지성피부는 평소 얼굴 전체가 기름기로 번들거리고 화장이 오래 지속되지 않는 편이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지성피부 관리법을 통해 트러블 케어를 해 주어야 한다.

지성 피부의 뜻은 피지 분비가 많은 타입을 말하며 과다 피지분비는 여드름이 나는 주된 이유이기도 하기에 지성 피부는 붉은 여드름을 가라앉히기 위해 클렌징을 꼼꼼히 해주고 피지 조절에 좋은 스킨, 로션 등의 화장품을 추천 받아 사용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여드름 케어 제품으로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특히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화장품이 여드름 관리에 큰 도움이 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프로폴리스란 벌들이 나무에서 얻은 플라보노이드에 자신의 타액을 섞어 만든 천연 물질로 피부를 보호해 주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간혹 여드름 치료를 위해 프로폴리스 원액이나 캡슐로 만들어진 건강 식품을 섭취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처럼 프로폴리스의 효능은 여드름 피부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드름화장품으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지만 부작용으로 인해 염증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피부에 안전한 약국 및 피부과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요즘에는 프랑스, 독일 등 유럽의 수입약국 화장품 브랜드들이 많아지면서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여드름 화장품을 보다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의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에스테틱과 피부 관리실에서도 사용하고 있어 성인 여드름 케어에 효과적이다. 이 브랜드는 세포라에 단독 브랜드 존을 오픈하고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피부를 자극하는 유해 성분이 무 첨가 되어 있어 여드름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다양한 유기물이 함유된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 피부를 보호해줄 뿐 아니라 미백 기능성화장품으로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케어해주는 효과가 뛰어나 여자친구 선물로 많은 추천 받고 있다.

이외에도 TS 수딩크림은 번들거림이 심한 지성 피부의 유, 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는 수분크림으로 좁쌀 및 화농성 여드름 관리 방법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으로 대표적이다. TS 수딩 크림은 달아오른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쿨링 효과로 예민해진 여드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영양과 탄력을 한 번에 해결해 주어 여드름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염증이 심한 딱딱한 여드름에는 패치를 붙여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것이 효과적이며 여드름 흉터 빨리 없애는 방법으로는 항생제가 과하게 들어있지 않은 연고를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자가피부 진단을 통해 자신이 지성 피부의 특징을 갖고 있다고 판단된다면 여드름 케어를 위해 올바른 지성 피부 관리법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여드름 염증은 과다 피지 분비에 의해 자극되기 쉬우므로 평소 피지 조절에 좋은 여드름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여드름을 제거하고 흉터 없이 깨끗한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약국이나 피부과의 기능성 화장품을 통해 피지를 조절하고 여드름을 진정시켜 보는 것은 어떨까?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