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어려운 골프 쉽게 만들어준 화제의 골프레슨동영상! 정체는 마음골프?

입력 : 2014-10-30 16:34:52 수정 : 2014-10-30 16:34:52

인쇄 메일 url 공유 - +

과거 상류층만 하는 대표적인 운동이 바로 골프였다. 가격이 만만치 않아 소수들만의 운동이었던 골프는, 최근에는 티업비전의 스크린골프를 통해 대중화됐다. 가격적으로 큰 부담 없이 날씨나 계절에 큰 상관 없이 골프를 칠 수 있어 골프를 즐기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아마추어· 상급자 등 골프실력에 상관없이 골프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골프 아카데미가 있어 화제다. 최근 골프레슨동영상으로 화제가 된 마음골프학교가 그 주인공이다.

마음골프학교는 보다 건강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를 위해 골프가 온 국민이 사랑하고 즐기는 운동이 골프가 되도록 하겠다는 목표로 체계적이고 보다 쉽게 배울 수 있는 아카데미다.

마음골프학교에서는 보다 만족스러운 교육 효과를 위해서 이론· 강의· 실기가 병행된다. 8주 단기 커리큘럼 안에서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 기간이 길지 않아 단시간에 골프를 습득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다.

마음골프학교 관계자는 “기간이 짧다고 골프 수업에 대한 이해도나 만족도가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며 “수업 내용은 친숙하게 생각할 수 있는 줄넘기 등과 비교하여 골프가 어렵다는 선입견을 없애준 뒤에 이론 수업 후 바로 체험할 수 있는 실기 체험으로 진행된다. 수업 결과 이는 더 빠르고 높은 이해도를 불러왔다”고 말했다.

시간· 거리적인 이유로 직접 수강을 하지 못하는 이들도 있다. 마음골프학교에서는 이들을 위해 마음골프 독학시스템을 도입했다. 마음골프 독학시스템 온라인 강좌을 통해 직접 수강할 수 있으며, 종합패키지· 기본패키지· 실전패키지로 강좌가 나눠져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방식의 강의를 수강하면 된다.

마음골프학교 김헌 교수는 “다양한 목적을 통해 배우려고 하는 운동인 골프가, 제대로 그 실력을 보이지 않게 되면 도리어 스트레스가 된다. 마음골프에서는 행복한 골프를 치고 있는지· 행복한 골프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론부터 차근히 본인의 골프 스윙이나 퍼팅 등에 문제는 없는지 파악하고 이를 교정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고 전했다.

김 교수는 이어 "이를 위해서는 티업비전이 적절히 이용되고 있다. 수강하는 학생들은 마음골프학교를 통해 이론을 습득하고, 스크린골프인 티업비전으로 실습을 하게 된다. 티업비전은 보다 사실적인 골프장코스와 스핀을 읽어내 스크린골프 회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이론-실습의 과정을 거쳐 보다 나은 골프 실력을 쌓게 되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마음골프 관계자는 “마음골프의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빔프로젝터· 티업비전과 같은 스크린골프· 이 밖에 다양한 영상물을 제작해 수강생들의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 많은 전문가들과 함께 골프를 매개로 한국에서의 골프 대중화에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그 포부를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마음골프학교 홈페이지(http://school.maumgolf.com/)를 참고하면 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임윤아 '심쿵'
  • 임윤아 '심쿵'
  • 김민 ‘매력적인 미소’
  • 아린 '상큼 발랄'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