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직장 생활 중인 A씨(31, 여)는 출근 준비를 할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가을이 되면서 가을 겨울 옷을 꺼내놓고 보니 긴 바지와 치마가 굵은 허벅지와 종아리를 더 돋보이게 하기 때문이다. 거울을 아무리 들여다봐도 마음에 들지 않아 최근에는 아침부터 기분이 별로인 날이 많다.
이처럼 하체비만 여성들은 사계절 내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게다가 매일 사무실에 앉아 있는 경우가 많은 직장인의 경우 더욱 그렇다. 밤이 되면 굵은 다리에 붓기까지 더해지기 때문이다. 하체비만의 경우 원인을 바로 알고 장기간 생활 속에서 다이어트 방법을 생활화하는 것으로 벗어날 수 있다.
허벅지가 두꺼운 경우 피부 겉면이 오렌지와 같이 거칠어지는 셀룰라이트도 동반한다. 또한 평소 부종이 심한 경우가 많아 셀룰라이트와 부종이 결합되면 하체는 더욱 두꺼워지고 매끈함과는 점차 거리가 멀어진다. 하체비만을 해결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일상에서의 자세를 교정하고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다.
많이 걸으면 종아리와 하체가 더 두꺼워진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부종이 일어나는 원인은 잘못된 자세와 짜게 먹는 식습관 때문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걷는 운동은 허벅지 살을 빼는 좋은 방법이다.
평소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많이 걷고 편한 신발을 착용해 붓기를 방지하면 매일 걷기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다리를 꼬는 습관이 있는 경우 당장 고쳐야 한다. 다리를 꼬는 습관은 하체의 혈액순환을 어렵게 하기 때문에 허벅지와 엉덩이에 지방이 축적된다. 이렇게 생활 속에서 걷기운동과 자세교정을 습관화 하는 동시에 식단을 조절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이지컷 다이어트 관계자는 “하체 비만의 경우 단순한 비만이 아니라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인한 문제·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와 체형· 잘못된 식습관 등 우리의 건강과 직결되는 원인이 많다”며 “체질과 원인을 바로 알아 치료하고 일상 생활에서 실천이 가능한 식단과 운동을 선택해서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며 몸의 체질에 맞게 도움을 주는 천연 다이어트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이지컷(http://www.samsung-easycutdiet.com) 다이어트 제품에 포함된 식물 추출물들은 운동을 할 때 활성화 되는 효소를 활성화 시켜 운동한 것과 같은 신체 상태로 전환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여기에 다이어트 유형별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가 개인의 단점과 목표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제공하기 때문에 맞춤식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