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윤곽 중 코는 얼굴 이미지를 결정짓는 대표적은 부위 중 하나다.
코는 다양한 코모양에 따라 각각의 성형기법이 달라지며, 주로 코성형은 콧대를 높이는 것과 코끝성형으로 이루어진다. 콧대는 실리콘이나 다양한 재료나 가능하고, 코끝성형은 자가조직인 비중격연골 즉 자기 코끝 부위에 있는 연골로 교정해 코끝을 올리는 것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필러 시술은 수술부담이 적고, 저렴한 비용으로 간단하게 콧대를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인기가 높다.
이와 같은 필러 시술은 필러 종류에 따라 코필러 가격· 비용과 유지기간 등이 구분된다. 일반적으로 코필러에 사용하는 필러는 히알루론산 필러로 레스틸레· 퍼펙타필러· 내츄럴페이스필러· 프린세스필러· 엘라비에· 이브아르 등 종류가 다양하다.
반영구 코필러에 사용하는 칼슘필러는 래디어스· 페이스템 등이 있으며 유지기간이 2년 정도이고, 아테필· 퍼폼 등은 5~10년 유지가 가능하다. 남성 코필러에는 주로 칼슘필러를 적용하는 추세다.
필러 종류는 분해되는 필러와 분해되지 않고 자연적으로 흡수되는 반영구 필러로 나눌 수 있다. 이 가운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히알루론산 필러로 다시 입자의 크기로 구분할 수 있다. 입자의 크기는 세가지로 작은 것은 레스틸렌는 3~6개월· 레스틸렌 펄레인은 중간입자로 9~12개월· 레스틸렌 서브큐 큰 입자로 12~18개월 유지된다.
쁘띠성형 중 대표적인 필러 시술은 코필러 뿐만 아니라 볼필러· 앞광대필러· 팔자주름필러· 입술필러· 애교살필러· 눈밑꺼짐필러· 이마필러· 턱끝필러 등 안면윤곽 교정으로 다양하게 적용 가능하다.
물론 필러성형은 주입하는 필러 성분과 부위별 기능에 따라 제품 선택이 달라져야 한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코필러 전문병원을 찾아 시술을 받는 것이다.
루체아성형외과 황재홍 원장은 “간단한 필러 시술도 부위에 따라 주입방법이 다르다. 필러 시술 시 일반 주사바늘로 주입할 경우에 혈관조직에 손상을 주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미세캐뉼라를 원칙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특히 코끝필러· 미간· 눈주위· 팔자주름 등 혈관이 지나 가는 자리를 염두에 두고 시술을 해야 한다. 또한, 통증을 줄이기 위해 표면 피부마취를 한 후 별도 국소마취를 통해 좀더 편안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황 원장은 “단순하게 필러만 주입해 볼륨을 채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볼록하게 나온 부위를제거하여 전체적인 얼굴의 윤곽 밸런스를 맞추는 시술도 중요하다. 또한, 불필러· 팔자주름필러· 이마필러 등 윤곽필러 시술 후에는 보톡스를 주사해 필러의 이동을 억제시키고, 추가적으로 실리프팅을 시술하면 필러가 오래 유지되고 피부처짐을 예방할 수 있어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