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망 창업 아이템 ‘청춘싸롱’, 주류 프랜차이즈 업계 이목 집중

입력 : 2014-07-29 10:55:47 수정 : 2014-07-29 10:55:47

인쇄 메일 url 공유 - +

대기업 명예 퇴직자 급증, 제 2의 인생 준비하는 조기 퇴직자 급증 등 연일 이어지는 퇴직자 급증 소식과 맞물려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이 늘고 있다.

예비 창업자들은 운영이 쉽고 원재료 대비 수익률이 높은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요리주점· 스몰비어· 세계맥주전문점 등을 꼽고 있다.

하지만 최근 SBS 8시 뉴스에서 ‘스몰비어 따라 하기 경쟁’이라는 뉴스가 보도된 바와 같이 스몰비어는 차별화된 매장을 구현하기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세계맥주전문점 또한 3~4년 전부터 인기를 끌었던 업종인 만큼 최신 유망 창업 아이템이라 하기 어렵다. 요리주점은 주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롱런하는 브랜드도 많지만 대형 매장을 표방하기 때문에 소자본 창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초기 투자 자금에 제약이 따른다.

이 가운데 스몰비어의 작은 매장 형태와 세계맥주전문점의 운영 시스템, 요리주점의 다양한 안주라는 강점만을 모아 새롭게 런칭한 ‘청춘싸롱’이 관심을 끌고 있다.

청춘싸롱은 매장 크기가 작기 때문에 자칫 또 하나의 스몰비어로 보이기도 하지만 일반 스몰비어와는 다른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스몰비어는 주방 시설 구조상 튀김기를 활용한 감자튀김이 주력 안주이지만 청춘싸롱은 철판요리 설비를 갖춰 대형 요리주점 못지않은 다양한 안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또 손님들의 가벼운 주머니 속사정까지 배려해서 가격 또한 5~7천 원대로 책정된 것이 특징이다.

청춘싸롱의 운영 시스템은 홀과 주방 직원의 구분이 없는 형태로 운영에 신속성을 더했으며 인건비 또한 절감할 수 있어 수익률을 극대화했다.

이처럼 청춘싸롱이 탄탄한 운영 시스템을 갖출 수 있었던 요인은 가맹사업의 본사가 룸식 요리주점으로 유명한 ‘꾼노리’라는 데 있다.

꾼노리는 테이블 구조에 각각의 테마가 있는 독립형 룸 형태로 옆 테이블의 방해로부터 자유로운 술자리를 즐길 수 있다는 특징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청춘싸롱 기획팀장은 “청춘싸롱은 꾼노리의 동생뻘 되는 브랜드로 탄탄한 본사를 기반으로 꾼노리를 비롯한 다양한 주점의 강점만을 모아 만든 브랜드”라며 “요즘 같이 장기 불황에 맞는 유망 창업 아이템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실제로 청춘싸롱 건대점은 18평 남짓한 매장이지만 유사 업소가 난립한 서울 대표 상권인 건대역 상권에서도 월 평균 매출 6천만 원 이상을 달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청춘싸롱에 관한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www.cheongchunsalon.com) 또는 전화(1588-6069)를 통해 가능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