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주)동심에드피아, ‘리딩팝 스페셜 에디션’ 출시

입력 : 2014-07-16 16:28:57 수정 : 2014-07-16 16:28: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재미있는 영어 게임으로 창의· 인성· 감성 함께 키워 관심

영∙유아 교육 전문기업 (주)동심에드피아(대표 정 신, 이하 동심)가 영∙유아 영어교육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리딩팝 스페셜 에디션(Reading Pop Special Edition, 이하 리딩팝 S)’을 출시했다.

동심은 20년 동안 ▲1·2·3 English ▲영어마당 ▲Pop Pop English ▲KIDS BROADWAY ▲Pattern 90 ▲Story Tree ▲Kinder Garden ▲Toddler ▲Reading pop 등 영어 프로그램과 엄마표 영어놀이 교구 Seedplow를 개발하는 등 끊임 없이 유아 영어 관련 개발을 진행해왔다.

현재까지 동심의 영어 프로그램과 영어 교구는 많은 기관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많은 회원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이처럼 꾸준히 유아 영어교육에서 본질을 지켜온 동심이 제작한 ‘리딩팝 S’는 지난해 출시한 영어 다독 프로그램 ‘리딩팝(Reading pop)’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리딩팝은 음성펜을 활용한 영어 학습 프로그램으로 업계에서 처음으로 음성펜 대여 시스템을 구축한 영어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그 동안 음성펜 구매에 따라 영어 학습 환경에 차이가 있었던 음성펜 활용 교육 시장과는 달리 모든 아이들이 음성펜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동심에서 고심 끝에 결정한 방안이었다고 한다.

영어 다독 프로그램 리딩팝의 연장선상에 있는 리딩팝 S는 기존의 영어 다독이라는 기본은 유지하고 아이들이 놀면서 배울 수 있는 창의와 인성과 감성을 첨가했다.

리딩팝 S는 재미있는 영어공부를 주제로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영어 보드게임’과 감성발달에 좋은 그림으로 만들어진 ‘그림 사전(Picture Dictionary)’으로 이루어져 있다.

동심 영∙유아 생활 문화 연구소 이중 언어 연구팀 김수정 수석 연구원은 “영어에 대한 노출시간을 늘려 자주 접하게 해주면 영·유아기 영어 학습이 빠르게 발전한다는 연구결과와 아이들은 모두 좋은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는 회사 방침에 따라 음성펜 대여 시스템을 택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보드게임은 다양한 활용방법으로 창의성을 개발하고 규칙을 지키면서 인성을 높일 수 있으며 그림 사전으로는 다양한 형태의 색감과 일러스트레이션을 보며 감성도 키울 수 있다”며 “향후 기관에서도 더 좋은 교육적 가치를 전달하고 재미있는 교육을 만들어갈 수 있게 전문 조력자를 양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