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서강전문학교,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증진 협약식

입력 : 2014-02-14 14:38:52 수정 : 2014-02-14 14:38:5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성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왼쪽)과 김준엽 서강전문학교 이사장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제공
경찰, 복지 특성화 학교인 서강전문학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증진 및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협약식을 했다고 14일 밝혔다.

서강전문학교는 협약식을 통해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장애인 고용이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역시 사회복지에 특성화된 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장애인들이  교육의 기회를 갖게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준엽 서강전문학교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 분들이 사회복지 관련 학과의 공부를 할 수 있게돼 좀 더 폭넓은 사회복지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성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대한민국 사회복지의 발전을 위해 사회복지현장실습, 국내·외 복지기관 협약을 통한 복지 글로벌화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서강전문학교와 산학협약을 하게돼 매우 기쁘다”며 “협약을 통해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의 취업과 교육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문학교중 유일하게 서울시 복지재단과 협약을 한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 및 보육교사 현장실습 정보 교류, 지역사회 복지정책 마련을 위해 사회복지실천연구소를 열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http://www.sg.ac.kr)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공무원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 미용예술학과, 군사학과, 경영학과, 사회체육학과, 항공서비스학과, 광고디자인학과, 실용음악학과, 정보통신학과에서 2014학년도 정시모집을 진행중이다. 4년 연속 경찰공무원 배출 및 3사관학교 합격생 배출을 기념해 수시와 정시 합격자 전원에게 장학금 100만원 등의 혜택도 주고 있다. 현대식 기숙사를 보유한 서강전문학교의 입학 상담 문의는 입학상담실 전화(02-2637-7774)또는 카카오톡 (ID:sgcollege)으로 가능하다.

최현태 기자 htchoi@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