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2013 KBS연예대상’ 개콘의 날…대상 김준호-프로그램상 수상

입력 : 2013-12-22 01:10:21 수정 : 2013-12-22 01:39:47

인쇄 메일 url 공유 - +

 

개그맨 김준호가 ‘2013 KBS 연예대상’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 공개홀에서 신동엽, 구하라, 서인국의 사회로  ‘2013 KBS 연예대상’이 열렸다. 

‘개그콘서트’ 최고참 김준호는 ‘인간의 조건’ ‘1박2일’ 등 KBS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을 인정받아 대상을 차지했다. 김준호는 2003년 박준형의 대상 수상 이후 10년 만에 '개그콘서트' 출신으로 대상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강호동, 이경규, 신동엽, 유재석, 이영자 등 쟁쟁한 대상 후보를 제치고 대상을 수상한 김준호는 “너무 감사하다. 사실 모자라다고 생각했고, 후보에 있는 것만으로 창피했다. 존경하고 내로라는 선배님과 함께 후보에 있다는 것만으로 영광이었는데 상까지 주셔서 감사하다”고 벅찬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개콘’ 제작진과 연기자들, 가족에게도 감사드린다”며 “중학교 때 심형래 선배님을 보려고 KBS에 왔다가 쫓겨난 적이 있다. 경비아저씨에게 복수하려고 개그맨이 되고 싶었는데 그 꿈은 이미 이뤘고 그 이상을 이룬 거 같다”고 감격스러워했다.  

이날 ‘개그콘서트’는 대상에 이어 시청자가 뽑은 최고 최고의 프로그램상, 남녀 최우수상, 우수상, 신인상까지 싹쓸이하며 명실상부 KBS 대표 예능의 위상을 그대로 보여줬다. 

‘개그콘서트’ 박지영 PD는 “‘개콘’이 만들어지던 1999년에 시청자였는데 선배들의 전통을 이어받아 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올 한해 사랑받은 프로그램에 시청자가 투표해주신 상을 받아 행복하다. 매주 대한민국 예능의 역사 써내려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수상의 기쁨을 전했다. 

김상미 PD는 “시청자 여러분 덕분이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개콘’이 14년째 맞았는데 시청자와 함께 나이 들어간다는 것이 매력인 프로그램이다. 우리가 편하면 시청자가 불편하다는 생각으로 만들어가겠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다음은 ‘2013 KBS 연예대상’ 수상자(프로그램) 명단.

▲코미디 부문 여자 신인상=안소미 ▲코미디 부문 남자 신인상=이문재 ▲쇼오락 부문 신인상=씨스타 보라 ▲쇼오락 부문 남자 신인상=존박 ▲코미디 부문 작가상=‘개그콘서트’ 이상덕 ▲쇼오락 부문 작가상=‘연예가중계’ 이현숙 ▲라디오 DJ상=장윤주 ▲공로상=장병민 카메라감독 ▲특별상=강승원 음악감독 ▲최우수 아이디어상=‘개그콘서트’ 황해 ▲프로듀서 특별상=이휘재 ▲특집 프로그램상=‘가요무대’ 독일공연 ▲버라이어티 부문 최고엔터테이너상=최강창민, 추성훈 ▲정보·쇼·오락 부문=문희준, 김종국 ▲베스트 팀워크상=우리동네 예체능 ▲모바일TV 인기상=‘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실험정신상=인간의조건 ▲코미디 부문 여자 우수상=김민경 ▲코미디 부문 남자 우수상=유민상 ▲코미디 부문 여자 최우수상=김지민 ▲코미디 부문 남자 최우수상=김준현 ▲쇼오락 부문 여자 우수상=박은영 아나운서 ▲쇼오락 부문 남자 우수상=컬투  ▲쇼오락 부문 여자 최우수상=박미선 ▲쇼오락 부문 남자 최우수상=차태현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개그콘서트 ▲대상=김준호.

정은나리 기자 jenr38@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소미 '깜찍한 볼콕'
  • 전소미 '깜찍한 볼콕'
  • 하츠투하츠 스텔라 ‘청순 대명사’
  • 윤아 '청순 미모'
  • 최예나 '눈부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