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양도세 감면과 금융혜택 눈길

입력 : 2013-10-30 16:43:20 수정 : 2013-10-30 16:43:20

인쇄 메일 url 공유 - +

송도국제업무단지 중심에 초고층주상복합 단지로 수요자 주목

올 12월 양도세감면 혜택이 종료됨에 따라 알짜 미분양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4.1대책에 따라 올 연말까지 6억 원 이하 또는 전용 85㎡ 이하의 미분양 아파트 구입 시 5년간 양도세가 전액 면제되고 생애최초 주택구입자의 경우에는 취득세까지 면제된다.

이에 양도세 감면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알짜 단지에 조금이라도 적은 비용으로 집을 마련하려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이번 대책으로 수백에서 수천만원의 세금을 아낄 수 있는데다가 전셋값이 당분간 고공행진을 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해 지금이 '내 집 마련의 최적기'로 꼽히고 있다. 이와 더불어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금융혜택까지 실시하는 단지라면 금상첨화다.  

대우건설이 송도 국제업무단지의 중심인 G4-1블록에 분양중인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의 경우 양도세 면제 혜택과 금융혜택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는 현재 ‘내 집 마련 특별프로그램’을 운영 중으로 중도금 무이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펜트하우스외 일부타입을 제외하고 양도세면제의 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송도국제업무단지 중심에 생기는 이 단지는 전용 84~210㎡, 총 999가구 규모로 60층 높이의 초고층 주상복합이다. 주상복합 아파트 외 호텔,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등도 함께 조성된다.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는 송도국제도시 내에서 유일하게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단지 지하1층과 직접 연결되는 중심역세권 단지다. 인근에 인천대교, 제1·2·3 경인고속도로 등이 있어 인천공항까지는 약 35분 내외, 강남까지 1시간대에 도착이 가능하다.

이뿐 아니라 단지 앞으로는 콘서트홀, 오페라하우스, 미술관 등이 조성되는 인천아트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며 40만㎡규모의 센트럴파크와 마주하고 있어 공원조망뿐 아니라 여가활동을 하기에도 좋다.
지하철 한정거장 거리에 송도 롯데몰, 이랜드복합쇼핑몰 등의 대규모 쇼핑시설도 지어질 계획으로 생활편의시설이 좋아질 전망이다.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분양가는 3.3㎡당 900만 원대부터 시작하며 견본주택은 인천대입구역 2번출구(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0-1)에 위치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윤아 '청순 미모'
  • 윤아 '청순 미모'
  • 최예나 '눈부신 미모'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