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예방과 모발 건강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하수오’가 최근 이목을 끌면서 그 인기가 심상치 않다.
예부터 한방에서는 하수오 효능은 머리카락을 검게 해주며 원기회복에 도움을 준다 하여 인삼만큼 귀한 약재로 사용하고 있는데, 동의보감에서도 “혈과 기운을 도와주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정수를 보충하고 머리털을 검어지게 한다(중략)”고 설명하고 있다.
하수오는 백하수오와 적하수오로 구분 되는데, 그 중에서 백하수오는 무독의 식물로 두피와 모발건강 개선·흰머리·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
백하수오에는 항노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도 인기가 많다. 이는 혈구의 생성과 성장을 촉진시켜 꾸준히 섭취할 경우 노화방지에 탁월하고 여성호르몬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백하수오가 인기를 얻고 있다.

백하수오 먹는 법으로 진액과 같은 즙 종류가 몸에 흡수가 잘되고 소화가 용이하다는 점에서 많이 찾고 있다.
30년 전통의 한방전문 프리미엄 식품회사인 영화식품의 ‘하수오즙’이 엄선된 양질의 국산 백하수오(80%)와 구기자, 한련초, 측백엽 등 30년 한방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천연제조공법으로 제조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영화식품은 모든 제조과정에서 합성첨가물이 단 1%도 들어가지 않은 순수천연 한방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는데, 이는 30년간 소비자의 건강만을 생각하며 식품을 만들겠다는 영화식품만의 건강한 약속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영화식품(www.yh-food.co.kr) 관계자는 “탈모예방은 생활습관이 중요한데, 머리 숱 많아지는 법으로 고민만 하지 말고 식사 전 꾸준히 하수오즙을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한편 영화식품은 2년 연속 한방식품 최초 여성소비자 선호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이라는 쾌거를 얻은 바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