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을 걷다 보면 광고판이나 인터넷광고에서 QR코드를 쉽게 볼 수 있다. ‘빠른응답’을 의미하는QR 코드는 이제 광고를 넘어서 효율적인 학습방법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주)잉글리쉬앤북스는 이러한 QR코드와 교재를 접목하여 최근 ‘유수연의 앤토익 FINISH1000제’를 출간, 시중에 나와있는 다양한 토익실전서들과 차별화를 꾀했다.
각 테스트 말미에 정오표와 함께 글로 이해하기에는 한계가 있거나 어려운 주요 문제들(전체 문제의 약 20% 분량)에 대한 저자 유수연 강사와 JAY 강사의 동영상 해설 강의를 QR코드로 제공하며,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문제에 대한 저자의 강의가 재생된다.

특히 해설지를 보며 문제풀이 시, 이해하기 힘든 문제들을 QR코드를 통한 저자 직강의 동영상으로 풀이를 해줌으로써 좀 더 빠르고 쉽게 토익 문제를 습득할 수 있어 혼자서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도 부족함이 없는 교재라는 평가다.
㈜잉글리쉬앤북스 관계자는 “QR코드를 활용한 학습 외에도 회차별 문제유형 분석차트 제공으로 정기시험의 출제경향을 한눈에 정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수연강사의 노하우가 담긴 완벽한 해설집을 잉글리쉬앤 북스(books.english.co.kr)에서 무료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