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가슴성형시 '컵 사이즈' 어떻게 결정할까?

입력 : 2013-08-09 14:36:00 수정 : 2013-08-09 15:02:12

인쇄 메일 url 공유 - +

흔히 가슴의 크기를 말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준이 바로 Cup이다. 보형물을 몇cc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그러나 보통은 cc가 어느 정도의 크기인지 어려운 면이 있기 때문에 Cup은 가슴성형 시 얼마나 크게 가슴확대를 할지 정할 때 사용되는 기준이 되기도 한다.

여성들은 대부분 유방확대수술 후 B컵, 혹은 C컵이 되고자 희망한다. Cup의 기준이 되는 치수는 ‘밑가슴둘레’와 ‘가슴둘레’다. 밑가슴둘레는 가슴 바로 아래 가슴 밑 주름을 기준으로 측정한 둘레 길이를 말하며, 가슴둘레란 유두의 위치를 기존으로 수평으로 측정한 둘레 길이를 말한다.

밑가슴둘레가 브래지어 숫자로 된 사이즈를 말하는 것이며, 밑가슴둘레와 가슴둘레의 차이에 따라 알파벳 Cup이 결정된다. 가령 85A라고 하면 밑가슴둘레가 85cm이며, 밑가슴둘레와 가슴둘레의 차이가 7.5cm 내외다.

가슴성형에 있어서 가슴사이즈의 선택이 중요하다. 가슴성형은 실제로 가슴을 키우는 것 자체보다는 가슴을 풍만하고 매력적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 수술 목표라 할 수 있다. 밑가슴둘레가 작은 여성은 작은 크기의 보형물로도 충분한 볼륨감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최근 물방울가슴성형, 자가지방 가슴확대 등 다양한 가슴성형의 방법이 있다. 본인의 체형을 고려한 알맞은 사이즈의 보형물을 선택해야 성공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가슴성형 시 비용과 가격보다는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고 수술 후 빠른 회복기간과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때문에 가슴성형 시 전반적인 가슴의 상태, 즉 유방자체만이 아닌 대흉근 양·흉곽의 모양·틀·둘레·피부의 두께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가슴성형의 방법이나 보형물 사이즈를 결정해야 한다. 이를 위해 가슴성형 잘하는 곳의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가슴성형을 받는 것을 권장한다.

그랜드성형외과 임영민 원장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윤아 '청순 미모'
  • 윤아 '청순 미모'
  • 최예나 '눈부신 미모'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