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반려 / 시술광고가 70% / 밋밋한 얼굴에 입체감 줘야 ‘동안 완성’

입력 : 2013-07-08 13:25:33 수정 : 2013-07-08 13:25:33

인쇄 메일 url 공유 - +

외모가 경쟁력인 시대에 자기관리는 사회생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최근 여성들의 관심사 중 하나는 탱탱한 피부와 입체감 있는 얼굴이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 피부도 외모도 바뀌기 마련. 

피부도 처지고 볼 살도 빠지게 되면서 밋밋해지는 얼굴로 보일 수 있다. 특히 입가의 팔자주름이나 눈가, 이마 주름 등은 나이가 들어 보이는 요소가 된다.

주름을 완화하는 시술로는 보톡스, 지방이식 등이 있다. 그 중 지방이식은 자신의 몸에서 복부, 옆구리, 허벅지 등에 있는 지방을 채취하여 이마, 볼, 얼굴 등 필요한 부위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밋밋한 얼굴에 입체감을 주면서 어려 보이는 얼굴로 개선할 수 있는 시술이다.

지방이식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생착률이다. 최근에는 생착률이 높은 ‘리포킷 지방이식’이 환자들 사이에서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는 지방을 흡입하는 즉시 자동으로 불순물을 분리해 더욱 순수한 지방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지방이 공기 중에 노출되지 않고 즉시 시술이 진행되면 이식된 지방의 생착률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볼륨 증대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측면에서 효율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처럼 지방이식은 얼굴뼈를 다루는 수술을 하지 않고도 전체적인 얼굴윤곽을 입체적이고 갸름하게 개선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지방이식은 본인의 얼굴을 시술하는 정교한 작업인 만큼 오랜 시술경험으로 숙련된 의료진과 안전한 장비를 잘 갖춘 곳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시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받는 것을 권장한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린 '상큼 발랄'
  • 아린 '상큼 발랄'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