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PC사용 연령대가 다양해지면서 10대 연령층만 국한됐던 PC방 소비자층도 30대, 40대 이상까지 넓어지기 시작했다.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들도 PC방 출입이 자연스러워지면서 PC방 창업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아무리 인기가 높은 창업아이템이라도 체계적인 계획과 전략이 없다면 폐업이라는 쓴맛을 보게 된다. 실제로 아이비스 PC방은 상권분석부터 시작된 체계적인 전략으로 전국 700여 개의 가맹점을 개설, 전국의 수많은 단골고객을 보유하며 성공적인 업체로 손꼽힌다.
아이비스 PC방 창업은 본격적으로 PC방 프랜차이즈 사업을 개시한 2003년부터 예비 창업자들에게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상권분석부터 시작하는 차별화된 체계적인 관리는 물론 통합운영 관리시스템인 ASMS 시스템을 통해 선진화 된 가맹점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샵 매니져&슈바이징 시스템을 통해 운영에 대한 모든 부분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또한 아이비스가 카페형 PC방 시대를 열었던 만큼 올해에는 더욱 고급스럽고 안락한 콘셉트를 선보이고 있는데다 고객들이 장시간 머물러있는 공간인 만큼 편안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추구하고 있다.
이외에도 아이비스 PC방은 예비창업자들의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농협창업자금대출, 국민은행 프랜차이즈론 등의 다양한 금융지원 상품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아이비스에서만 볼 수 있는 아이비스만의 맞춤형 대출 프로그램이다.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으로 많은 가맹점 수를 보유하고 있는 PC방 프랜차이즈 아이비스 관계자는 “PC방 창업에 앞서 우선적으로 매장의 매출 증대와 직결된 상권분석을 정확하고 면밀하게 조사해야 한다”면서 “효율적인 매장운영과 고객 기호에 맞는 서비스, 인테리어 등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전략이 세워야 초반에 높은 매출을 꾸준히 유지해갈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비스 PC방의 체계적이고 성공적인 관리 비결은 수상으로도 이어졌다. 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1년부터 3년 연속 수상으로 아이비스PC방의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선호하는 인기 브랜드를 선정하는 ‘2013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