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중고차 매매사이트 선택, '차테크의 시작'

입력 : 2013-04-25 15:28:00 수정 : 2013-04-25 15:28:00

인쇄 메일 url 공유 - +

경기불황이 이어지면서 중고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가고 있다. 중고차의 가격, 성능, 스타일, 옵션은 물론 소비자들의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이 다양해 짐에 따라 소비자들의 차량 선택 폭도 크게 증가했다.

이에 차붐카붐은 중고차를 구입하는 현명한 방법을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첫째, 중고차 구입 전 시운전은 꼭 해야 한다. 직접 시동을 걸어보고 시동이 자연스럽게 걸리는지, 엔진에서 잡음은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엔진 소리가 한결 같지 못하고 탁한 소리가 난다면 이는 엔진 성능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선택에 유의해야 한다.

둘째, 차량의 실내 점검을 해야 한다. 실내의 시트, 천장의 습기, 도어의 파손과 오염여부, 내부에 연료 냄새가 나는지 확인하고 히터, 오디오, 와이퍼 등의 사양과 각종 안전편의사양도 확인을 해야 한다.

셋째, 타이어 마모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타이어의 편마모는 하체의 이상과 연결된다. 즉, 고른 타이어의 마모는 안전주행과 관계가 있으며 심한 편마모는 하체 부품 이상을 의심해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중고차에 대한 자신의 안목을 기르는 것이다. 중고차 구입 시 주변사람이나 전문가의 의견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용도에 맞게 중고차 관련 사이트나 구매 경험자들의 커뮤니티 등을 찾아 지식을 쌓아 두는 것이 좋다.

‘중고차 부문 5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되고 ‘조영구의 트렌드 핫이슈’,’강성범의 핫이슈 매거진’에 중고차 양심업체로 소개된 바 있는 ‘차붐카붐(대표 김관형)’은 빠른 중고차의 순환을 이용하여 실시간 입고된 매물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스펙(차종 년식 키로수 색상 등급및 옵션 등)의 차량을 실시간 전국 딜러전산망을 통해 실입고 중인 최적의 매물을 찾아 주는 수배형식의 판매와 매입 시 200여명의 딜러들에게 의뢰하여 판매시세 중 가장 높은 금액을 책정한 딜러와 고객을 직접 연결시켜 차량을 판매해 소비자들이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김관형 대표는"중고차 사이트를 통하여 중고차를 구입할 경우 해당 사이트를 이용한 고객들의 후기글을 참고 하는 것이 성공하는 중고차 구입에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중고차 구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차붐카붐’ 홈페이지(www.carboom.kr)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유 '눈부신 미모'
  • 아이유 '눈부신 미모'
  • 이주빈 '깜찍한 볼콕'
  • 신은수 ‘심쿵’
  • 서예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