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신입사원 공채가 임박한 가운데 취업 준비생들의 움직임이 분주해졌다. 특히 ‘외모가 경쟁력’이라는 취업 현실 속에서 이른바 ‘면접용 외모 만들기’에 여념이 없다.
실제 최근 온라인 취업 포털사이트에서 기업 인사담당자 77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채용과 외모의 상관관계’에 대한 설문에서 66.1%가 ‘외모가 채용평가에 영향을 미친다’고 조사됐고, 이 중 84.2%가 면접대상자의 ‘인상’이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답했다.
이는 면접을 보는 기업의 입장에서도 외모가 스펙인 현실을 공공연히 인정한 셈이다. 또한 면접에서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외모는 깔끔한 피부에서 비롯된다고 밝히기도 했다.
하지만 깔끔한 피부란 꾸준한 관리를 통해 얻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단기간 내에는 눈에 띄는 변화를 기대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 이러한 어려움 속에 최근 ‘비비크림’의 도움을 얻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흔히 비비크림을 단순히 컬러로션이나 파운데이션처럼 화사한 피부 표현에 집중한 메이크업 제품으로 혼동하는 이들도 많은데, 비비크림은 피부 결점 커버는 물론 근본적으로 건강한 피부로의 회복과 손상 예방을 위한 피부 재생 제품이다. 거기다 안정된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득이 감추고 싶은 피부트러블의 경우도 피부 곳곳에 발라주면 잡티까지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럼에도 피부타입에 따라 지성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시간이 갈수록 피부가 오히려 칙칙해지고 번들번들해져서 비비크림을 바르는 것 자체에 거부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었다.
그런 가운데, 최근 이러한 단점을 개선하는 기능성 한방화장품들이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한방 브랜드 타임인네이처의 ‘내추럴 프리미엄 비비크림’은 기능적 장점은 살리면서도 더욱 안전하고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자연성분을 기초로 세밀하게 설계한 제품이다.
민감한 피부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수차례의 사용감 테스트를 통해 제형의 농도, 질감, 점도를 개선하여 시간이 지나도 번들거림과 끈적임이 없고, 다크닝 현상도 없는 산뜻한 피부상태로 만들어 준다. 이 때문에 민감성 피부는 물론 지성, 건성, 복합성 등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하기 적합한 실용성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되는 한방 성분들을 더해 피부 재생을 도우며, 피부 표면의 일시적인 컬러 보정만이 아닌 피부 건강까지 챙겨주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또한, 자외선 차단 기능, 미백 개선 기능, 주름 개선기능성분까지 함유하여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색소 침착과 미세한 주름 같은 피부 결점 생성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맑은얼굴 참진한의원의 이진혁 원장은 “‘내추럴 프리미엄 비비크림’은 내추럴 허브 성분들이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촉촉한 피부 표현을 도와주는 제품이어서 이중 세안하지 않아도 될 만큼 가벼워, 덧발라도 밀리지 않고 모공을 막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면서 “유해한 외부의 자극으로 인한 피부 손상과 노화의 징후를 예방하고 개선시켜 주는 3중 기능성 저자극 비비크림”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타임인네이처는 한의학 전문가들이 한방 의학지식과 자연처방의 철학을 결합시켜 만든 코스메슈티컬 브랜드로서 공인기관의 임상실험을 통해 피부 자극 안전성 기준을 통과, 제품력을 검증받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