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동엽이 ‘2012 KBS연예대상’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2012 KBS 연예대상’에서 수지, 이지애 KBS 아나운서와 함께 사회자로 나선 신동엽은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신동엽은 올해 KBS ‘안녕하세요’ ‘불후의 명곡’ ‘음악의 참견’ MC를 맡아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을 선보이며 맹활약했다.
신동엽은 “2002년 처음으로 KBS에서 연예대상이 생기고 ‘해피투게더-쟁반노래방’으로 대상을 수상했다”며 “당시 월드컵 때문에 즐거웠던 한해였고, 대선도 있었다. 이후 10년 만에 대선이 있는 해에 대상을 받게 됐는데 처음 받았던 것보다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행복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신동엽은 “제작진과 가족들에게 감사드린다. MBC에서 일하는 아내 선혜윤에게도 사랑한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고마운 이들을 열거했다.
신동엽은 “1995년에 너무 일찍 하늘나라로 떠난 어머니께 이 상을 바친다. 이렇게 안 계실 때 그리워만 하지 말고 계실 때 효도 많이 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개그콘서트’ 팀이 가져갔다. ‘개그콘서트’는 2년 연속 프로그램상을 수상하며 시청자의 사랑을 확인했다.
‘개그콘서트’ 서수민 PD는 “시청자분들 너무 감사하다. 개그맨들은 여러분이 좋아해주시면 뜰 수 있다. 감 없이 까칠하게 대하는 게 연출력인 줄 알고 대해온 제게 이런 영광을 준 모든 개그맨들과 이 상을 나누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다음은 ‘2012 KBS 연예대상’ 수상자(프로그램) 명단.
▲코미디 여자부문 신인상=박소영 ▲코미디 남자부문 신인상=김기리 ▲쇼오락 여자부문 신인상=수지 ▲쇼오락 남자부문 신인상=주상욱 주원 ▲코미디부문 방송작가상=조예현 ▲라디오부문 DJ상=이현우 ▲최우수 아이디어상=‘개그콘서트’ 용감한 녀석들 ▲특별상=김영호 ▲정보오락부문 최고 엔터테이너상=신현준 ▲음악쇼 부문 최고 엔터테이너상=유희열 ▲버라이어티 부문 최고 엔터테이너상=차태현 ▲공로상=故 김인협 악단장 ▲코미디부문 여자우수상=김지민 코미디부문 남자우수상=허경환 정태호 ▲코미디부문 여자 최우수상=신보라 ▲코미디부문 남자 최우수상=김준현 ▲쇼오락부문 여자 우수상=황신혜 ▲쇼오락부문 남자 우수상=컬투 ▲쇼오락부문 여자 최우수상=이영자 ▲쇼오락부문 최우수상=김승우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개그콘서트 ▲대상=신동엽
정은나리 기자 jenr38@segye.com
사진=KBS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