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지산교육, 드림멘토와 ‘진로·학습캠프’ 심화과정 진행

입력 : 2012-12-18 14:08:54 수정 : 2012-12-18 14:08:5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1:1 멘토링 서비스로 진로진학 도움…자기주도학습과 리더십 교육도 실시

서울형 사회적 기업 ‘지산 교육’(대표 권태욱)은 오는 1월14일부터 18일까지 유오디(UOD, University of Dream)프로그램의 심화과정을 실시한다.

유오디 프로그램(www.uofdream.com)의 심화과정은 4박5일의 일정으로 초, 중, 고등학생 과정으로 나눠 운영되며 크게 진로설정과 자기주도학습, 리더십 교육으로 진행된다.

우선 공통적으로 캠프 첫날에는 입소 및 등록, 오리엔테이션 시간 후 캠프기간 동안 함께 할 드림 멘토를 만나고 친분을 형성하는 시간을 가진다.

1:1 멘토링 서비스를 통해 전담 멘토와 개인적인 고민부터 전문 진로, 학습 상담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 초등학생들에는 상급학년 진학에 대한 생활 노하우를, 중학생들에는 고등학교 진학상담 및 특목고 특별상담 등을 조언해주는 식이다.

모두 3단계 인성-상담-교육 노하우 교육을 전문적으로 이수한 멘토들은 모두 서울대, 연세대, 카이스트 출신 및 명문대 재학생들로 이뤄졌으며 타 캠프와 달리 아이비리그 출신의 멘토들도 특별 멘토로 참여한다. 

특히 1:1 멘토링 뿐 만 아니라 1+2 멘토 시스템도 함께 운영, 이과, 문과의 멘토를 각각 배치하고 1명의 진행자와 2명의 멘토를 만나서 1석 3조의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캠프에서는 한국가이던스 홀랜드검사로 학생 성격 및 적성을 파악한 후 전문적인 진로 교육을 하는 것에 주력한다. 개인 맞춤형 입학사정관 포트폴리오 제작 및 컨설팅을 시행하는 것. 여기에 리더십 성향을 이해하고 다양한 리더들의 정보를 제공해 강력한 동기를 부여하는 리더십 교육도 함께 실시된다.

지산 교육 권태욱 대표는 “유오디 캠프는 지난 8년간 연구 및 개발한 학년별 수준에 맞는 자주학습 시스템을 통해 멘티 개개인에 맞는 학습법을 코칭해 습관화 해주는 것이 목표”라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멘토들이 학생들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도록 이끌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소희 '완벽한 미모'
  • 한소희 '완벽한 미모'
  • 박보영 '깜찍하게'
  • 장희령 '청순 매력'
  • 에스파 카리나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