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동영상 광고 노출 시장점유율 1위 업체인 벤처기업 ㈜시맨틱렙홀딩스(대표 김안종)가 스마트폰 환경에서 인터렉티브한 모바일 동영상광고를 구현하는 상품을 출시했다.
이미 국내 온라인 동영상 광고시장에서 ‘FIVA(Fade In Video Ad)’라는 동영상 광고 플랫폼으로 상반기 돌풍을 몰고 왔던 여세를 몰아, 올 하반기 모바일 동영상 광고시장에서도 확실한 선두업체가 되겠다는 전략이다.

‘MOVA(MObile Video Ad)’라는 상품명으로 출시한 이번 동영상광고 상품은, 사용자 스마트폰에 아무런 앱 설치 없이도 웹브라우저만으로도 작동되는 신유형 광고상품이다.
간혹 스마트폰에서 선보였던 기존 동영상 광고 상품들은 광고사업자의 SDK를 이용하여 사용자 스마트폰에 내려받은 앱(app)을 실행시켰을 때 동작하는 방식이었다면, 시맨틱렙홀딩스의 MOVA는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에 아무런 앱 다운 없이도 시맨틱렙홀딩스의 광고 제휴매체 모바일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브라우저에서 완벽히 동작한다.
스마트폰에서 기존 동영상 포맷은 동영상 플레이가 종료되거나 중간에 정지된 후 다시 클릭하여 플레이를 시켜도 동일한 영상만을 반복해서 보여주는데 반해, MOVA는 동영상 광고의 플레이를 종료하거나 중단 이후에 다시 클릭했을 때 광고주페이지로 이동하거나, 전화걸기, 지도보기, 이벤트 참여하기 등 스마트폰이 가진 기능들을 활용해 광고주의 다양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해주는 인터렉티브한 모바일 동영상광고 플랫폼이다.
전 세계적으로 동영상 광고 시장의 폭발적 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국내 독자기술로 개발하여 특허 등록된 다양한 모바일 광고상품을 통해 시맨틱렙홀딩스는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