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은 거칠고 강한 면모를 부각시키는 인상을 준다. 특히 여성이 사각턱인 경우 남성적인 이미지가 부각돼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릴 수 있다.
하지만 사각턱을 가지고 있는데도 개의치 않고 거리를 당당히 활보하는 여성들이 눈에 많이 띈다. 이유는 사각 턱을 헤어스타일로 가려 단점을 보완했기 때문이다. 사각턱에는 긴 머리보다는 짧고 층이 많은 단발머리가 가장 잘 어울린다.
단발펌 스타일의 웨이브가 많은 헤어스타일을 할 때에는 머리카락 끝쪽을 자연스럽게 늘어뜨려 턱선 부분이 꼬불거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커트를 할 때는 머리끝은 웨이브를 주어 커트한 라인을 부드럽게 하는 것이 좋으며, 턱선이나 턱선 조금 아래부터 자연스러운 층을 주어 모발의 끝 쪽으로 갈수록 가벼운 느낌을 연출한다.
헤어컬러는 얼굴을 감싸는 쪽의 모발의 색상을 전체 톤 보다는 한 톤 정도 어두운색으로 하고 윗부분에 포인트를 주는 투톤컬러링이 효과적이다. 사각턱을 가진 여성들이 피해야 할 헤어스타일도 있다. 당고머리나 올림머리와 같이 얼굴 라인이 두드러지는 스타일은 사각턱을 부각시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사각턱에 제한받지 않고 다양한 머리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 현경배 원장은 “안면윤곽술인 사각턱 수술은 각이 진 턱뼈를 부드럽게 다듬어 주는 수술로 대표적으로 입안 절개를 통한 수술법과 귀 뒤 절개를 통해 수술하는 귀 뒤 사각턱 수술법이 있다”고 전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