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하얗게 물들어가는 내 얼굴… 왜?

입력 : 2012-03-28 17:43:45 수정 : 2012-03-28 17:43:45

인쇄 메일 url 공유 - +

건성피부는 물론 지성피부도 환절기 각질 케어 필요해
자극 없는 각질제거 후 충분한 수분 공급 이루어져야

거미효소를 함유해 각광받고 있는 ONB 아라자임에서 환절기 각질로 인해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각질관리 팁을 제공했다.

ONB 아라자임 브랜드는 한국산 무당거미에서 추출한 세계 최초 천연 단백질 분해 효소 아라자임을 원료로 각질과 노폐물 케어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ONB 아라자임파우더워시(좌)와 ONB 아라자임필링젤(우) (이미지 제공: ONB 아라자임)
각질 관리에 관심이 높아지는 환절기, 피부 타입별 각질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환절기는 다른 계절보다 건조한 대기 때문에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는 시기다. 이 시기만 되면 입가나 턱 주변에 당기는 느낌이 들면서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기 일쑤다.

이러한 현상은 주로 건성 피부에게서 나타나기 때문에 지성 피부인 사람들은 각질 관리에 무심한 경우가 많다. 지성 피부의 경우 유분 분비가 많고 특히 T존 부위가 심하게 번들거리기 때문에 각질이 생기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생각과는 달리 지성피부의 각질은 피지 분비가 가장 왕성한 T존에 나타난다. 건성 피부의 각질보다는 크고 끈적임이 느껴지는 형태다.

환절기 각질 관리는 건성, 지성 피부 나눌 것 없이 세안에서부터 시작한다. 세안시 차갑거나 뜨거운 물 대신 피부 온도보다 약간 낮은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야 한다. 건성 피부의 경우 비누를 사용한 세안을 피하고 보습성분을 포함한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지성 피부의 경우 딥클렌징을 통해 모공 속의 기름기까지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또한 세안으로 해결 되지 않는 묵은 각질 제거는 필링이나스크럽으로 해결한다. 하지만 건성피부의 경우 자극이 심한 스크럽 보다는 팩이나 필링젤 등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지성피부라도 피부에 상처를 남길 수 있는 알갱이가 큰 스크럽 제품은 피해야 한다.

그러나 화학적 필링은 피부보호막에 상처를 남길 수 있으므로 되도록 스팀 타월로 각질을 충분히 불린 후 딥클렌징 세안을 하거나 생물학적 필링을 하는 것을 권한다.

각질 제거 후에는 피부 보습에 신경써야 한다. 건성 피부의 경우 유분, 수분을 다량 함유한 로션이나 크림을 사용하면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지성 피부는 크림이나 로션 타입의 제품을 피하고 젤 타입의 보습제를 사용해 유분 보충을 피하고 수분을 보충해야 한다. 여드름이 있는 지성 피부는 피지를 흡착해주는 지성용 수분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

ONB 아라자임관계자는 “환절기 각질 고민에 빠진 여성들에게서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 깨끗한 피부미인이 되고자 하는 욕심에 충분한 정보 없이 무분별한 각질제거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피부에 상처내는 것은 쉽지만 회복하기는 어렵다.”며 “각질을 제거 한다고 해서 무조건 자극적인 제품이 효과적인 것은 아니다. 순하면서도 보습효과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ONB아라자임은 모든 피부타입이 사용할 수 있는 무색소, 무인공향, 무방부제의 ONB 아라자임파우더워시와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순한 ONB 아라자임필링젤로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다미 '완벽한 비율'
  • 김다미 '완벽한 비율'
  • 조보아 '반가운 손인사'
  • 트리플에스 김유연 '심쿵'
  • 트리플에스 윤서연 '청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