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년 전 핑클로 시작된 4인조 걸그룹들의 히트곡을 모아놓은 영상이 눈길을 끈다.
지난 5일 네이버, 다음, 유투브 등의 웹사이트에는 ‘대한민국 4인조 걸스토리’라는 제목으로 4인조 걸그룹들의 뮤직비디오를 모은 영상이 게재됐다. 3분 분량의 이 영상은 4명의 멤버로 구성된 걸그룹들의 히스토리를 한눈에 보여준다.
‘역사는 흐른다’라는 노래 가사로 시작하는 영상은 1998년 핑클을 시작으로 샤크라, 브라운아이드걸스, 투애니원, 시크릿, 씨스타, 미쓰에이 등 대표적인 4인조 걸그룹 총 7개 팀을 데뷔 시기별로 나눠 인기곡들과 함께 소개한다. 후반으로 갈수록 세련미가 더해져 한국 걸그룹의 발전 모습을 보는 느낌을 준다.
특히 초반에 소개되는 핑클과 샤크라의 뮤직비디오는 이효리와 옥주현, 성유리, 려원 등 현재에도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음악뿐 아니라 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들의 풋풋한 신인시절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4인조 걸그룹이 이렇게 많았다니! 5인조 걸그룹 영상도 만들어줘요”, “핑클 팬이었는데 벌써 10년..”, “ 천상지희는 왜 없나요?”, “뜬 그룹 중에 4인조가 많긴 하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정병근 기자 bkman@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