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입꼬리 수술, 입매성형으로 관상이 바뀐다?”

입력 : 2011-07-07 11:41:25 수정 : 2011-07-07 11:41:25

인쇄 메일 url 공유 - +

◇ 입꼬리성형 전후 사진
입매는 사람의 인상과 이미지를 크게 좌우한다. 웃을 때 사람들이 아름다워지는 이유는 입꼬리가 올라가기 때문일 것이다. 또한, 입매와 전체적인 얼굴 윤곽이 예쁜 사람들은 눈과 코의 수술만으로 훨씬 아름다워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입매와 입꼬리는 관상학에서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한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수목드라마 스페셜, <시티헌터>의 여주인공인 박민영은, 특히 입술과 입매가 예쁜 연예인이라고 아이미성형외과 ‘김성민 원장’ 은 말한다. 박민영의 입술은 앵두같이 붉고 도톰하면서도 입이 작지 않고, 웃으면 시원하게 입꼬리가 올라가는데, 이것이 매우 여성스러운 느낌을 준다. 또 전체적으로 얼굴과 잘 조화되는 입술이라고 한다.

예쁜 입술과 입매의 기준도 시대에 따라 조금씩 바뀌어 왔다. 김성민 원장은 “입술과 입매가 예쁜 연예인으로, 과거에는 ‘강수연의 작고 앵두 같은 입술’을 꼽았지만, 요즘은 시원하게 입꼬리가 올라가는 ‘신민아’ 같은 스타일을 선호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시대에 상관없이 공통적인 부분은 바로 ‘ 입꼬리가 올라가는 입매’라는 것이다.

사람들은 미인의 기준으로 큰 눈 오똑한 코를 먼저 떠올리지만, 미인들은 또한 입매가 특히 아름답다. 예쁘고 어려 보이는 입술은, 도톰하고 입꼬리가 올라간 입술일 것이다. 입꼬리가 처지면 우선 나이가 들어 보이며, 심술궂고 오만해 보인다. 따라서, 말을 하는 직업이나 사람들을 많이 대하는 직업에 종사하는 여성의 경우, 입매가 매우 중요하다. 또 입꼬리에 따라 사람의 인상이 크게 좌우되기 때문에 취업을 앞둔 여성들에게도 ‘입꼬리성형’은 인기가 높다.

입꼬리가 올라가면, 관상학적으로도 매우 좋다고 하는데, 특히, 재물운과 결혼운이 좋다고 말한다. 소녀시대의 윤아와 한류스타 비, 이병헌, 배용준 등 모두 입매와 턱선이 아름답다. 특히, 일본에서는 배용준의 웃음을 ‘신의 웃음’에 비유하는데, 그가 ‘욘사마’가 된 사연도 웃을 때 아름다운 입매를 가졌기 때문일 것이다.

아이미성형외과 페이스리모델링 연구소 김성민 원장에 따르면, 입 양끝이 위로 향하게 올려주는 입꼬리수술이 주를 이룬다. 수술은 비교적 간단해서, 입술 양끝 근육의 방향을 재배치하고 근육을 위쪽으로 잡아주는 것이다. 국소마취로 가능하고 수술시간은 40분 정도다. 수술 뒤에는 입술 양끝에 작고 가벼운 테이핑만 5일 정도 유지하면 되므로 일상생활에도 큰 지장이 없다. 흉터는 입 구석의 경계를 따라 위치하며 1~2개월이 경과하면 사라진다.

여기에 입술확대술이 병행되면, 입매성형이 완성된다. 입꼬리수술 후에 필러를 통해 입술에 볼륨을 준다면, 완벽한 입술교정이 이뤄질 것이다. 나이가 들수록 입술이 얇아지게 되는데, 입술에 볼륨감을 주면 도톰하고 매력적인 입술로 바꿔놓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돌출 입매 성형술까지 더한다면 더욱 젊고 세련된 인상으로 거듭날 수 있다.

김성민 원장은 "입꼬리 수술은, 얼굴에서는 그냥 지나칠 수 있는 매우 작은 변화이지만 전체적인 인상과 표정 개선에는 어떤 수술보다도 효과가 뛰어나며,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라고 밝혔다.

아이미성형외과 김성민 원장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
  • 한소희 '완벽한 비율'
  • 최예나 '눈부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