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여유증일까 아닐까, 근본적인 해결에 주목해라

입력 : 2010-10-20 11:51:22 수정 : 2010-10-20 11:51:22

인쇄 메일 url 공유 - +

리엔장성형외과 (여유증)


[세계닷컴]해외 통계에 따르면 전체 남성 7~35%에게서 여성형유방증(이하 여유증)이 발생되고 있다고 한다. 국내에서는 그 동안 여유증 발생빈도가 낮았지만 최근 비만 인구가 증가되면서 여유증 남성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발생빈도의 증가 폭에 비해 여유증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은 그리 높지 않은 것이 보통이다. 자신이 여유증인지도 모르는 남성들도 있고 한편으로는 여유증으로 진단받을 것이 두려워 검사를 망설이는 이들도 있다. 그렇다면 어느 정도의 가슴이어야 여유증으로 진단하게 될까.

전문의 안형식 원장은 “여유증의 가장 일반적인 확인 방법은 유륜 하부에 위치한 유선 조직의 크기를 확인하는 것이다.”며 “엑스레이나 초음파 검사를 했을 때 유선 조직의 크기가 2cm이상이면 여유증으로 진단된다. 육안으로는 정확하게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전한다.

* 여유증, 100% 치료할 수 있을까요?

터놓고 말할 수 없기에 여유증 남성들의 고민은 더욱 깊어져 간다. 하지만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도 일반인과 같은 판판한 가슴을 가질 수 있다. 당연히 100% 치료가 될 수 있는지 궁금해 하게 되는데 환자별 맞춤 치료면 충분히 가능하다.

보통 여유증에 가장 좋은 치료 방법은 수술이다. 피하유방절제술과 초음파 지방흡입술을 병행함으로써 지방 조직과 유선 조직을 모두 해결할 수 있다. 먼저 여유증의 원인이 되는 지방과 유선을 제거한 후 초음파지방흡입으로 주변에 남아 있는 지방을 제거해내게 된다.

전문의 안형식 원장은 “개인의 여유증 발달 정도나 특징에 맞게 시술 방법 등을 조정하게 된다.”며 “수술 후 유선과 지방이 거의 제거되기 때문에 수술 전의 가슴 사이즈나 모양에 관계없이 완전 납작한 가슴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한다.

* 짝짝이 유두 위치도 교정할 수 있을까요?

여유증의 경우 유두 위치가 다른 경우도 많다. 이는 볼록 나온 가슴만큼이나 당사자에게 큰 스트레스일 수 있다. 하지만 이 또한 충분히 교정 가능하다. 한편, 절개는 색이 짙은 유륜 부위에 하기 때문에 수술 후 흉터에 대해서도 걱정할 필요 없다.

볼록 나온 가슴을 납작하게 하고 양쪽이 다른 유두 위치까지 교정해주면 일반인과 같은 가슴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수술 후 3~5일 간은 약간의 출혈이 있을 수 있지만 일정 기간의 회복기간 후 충분히 회복되니 편안한 마음으로 시술 결과를 기다리는 것이 좋겠다.

여유증은 더 이상 비밀로 숨길일도 아닐 뿐만 아니라 숨겨도 숨겨지지 않는 사실이다. 이에 하루하루 임시방편으로 가슴을 가리기에 급급하기보다 효과적인 여유증 수술을 통해 탄탄한 남자로 거듭나보는 것이 어떨까.

도움말 : 리엔장성형외과 안형식 원장

보도자료 media@segye.com

※본 콘텐츠는 정보제공을 위한 기업 보도자료로 세계닷컴의견과 다를수 있습니다. -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지수 '시크한 매력'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
  • 스칼렛 요한슨 '아름다운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