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닷컴]여성들의 가슴처럼 가슴이 볼록한 남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경우 여성형유방증(이하 여유증)이라 불리는데, 우리나라의 경우 서구화된 식단과 비만인구의 증가에 따라 여유증으로 인해 고민하는 남성들 역시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보통 20세가 되면 사춘기 호르몬의 변화로 인한 여유증이 해결된다.
그러나 20세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유증의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에서 전문적으로 수술을 통해 여유증을 치료해야 한다. 허나 많은 이들은 부끄럽다는 이유로, 혹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것이라는 근거 없는 믿음으로 여유증의 치료를 끝도 없이 미룬다. 또한 살이 빠지면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운동을 하는 남성들 역시 많다.
* 운동한다고, 여유증 진짜 해결할 수 있을까?
그렇다면 운동을 통해 여유증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일까. 여유증을 해결하기 위해 가슴의 살을 근육으로 바꾸겠다며 헬스 삼매경에 빠진 J씨. 그러나 가슴은 오히려 더욱 도드라지기 시작했다. 가슴을 커버할 수 있는 옷을 입으면 여유증이 거의 티가 나지 않았지만 운동을 하고부터는 그런 옷을 입더라도 가슴이 부각되었다.
전문의 강민한 원장은 “남성의 가슴은 지방이 많이 쌓이지 않는 부위로 만약 여유증 증세가 나타나게 되면 이는 유선발달과 지방증가가 동시에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운동만으로는 여유증을 해결할 수 없다.”며 “때문에 운동을 하기보다는 전문가를 찾아 상담을 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 여유증 해결, 어떻게 해야 좋을까
여유증의 원인은 지방의 발달이나 유선조직의 발달, 지방과 유선조직의 발달 등등 각기 다르다. 때문에 여유증의 효과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각자 개인의 여유증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맞는 수술방법을 통해 여유증을 해결하도록 한다.
여유증을 수술한 뒤에 가슴이 울퉁불퉁해지는 등의 일이 염려된다면 핸드크래프트 시술을 이용하도록 한다. 이는 집도의가 직접 흡입되는 양을 손으로 확인을 하면서 시술을 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을 뿐 아니라 수술 후 만족도 역시 상당히 높은 편이다. 단, 수술 전에는 반드시 집도의가 경험이 많은 전문의인지 확인을 하도록 한다.
전문의 강민한 원장은 “만약 여유증이 심한 경우라면 슬림리프트 시술을 이용해주는 것이 좋다.”며 “여유증이 심한 이들은 수술 후 가슴이 쳐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슬림리프트는 수술 시 리프팅도 동시에 하기 때문에 이런 부작용에 대한 염려를 상당히 줄일 수 있다.”고 전한다.
남성들은 여유증 해결을 위해 병원을 찾는 것을 부담스럽고 창피하게 여기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디올맨유 등과 같은 병원에서는 여유증 남성을 위한 공간을 따로 마련하고 있을 뿐 아니라 남자 간호사를 두어 여유증 남성들의 부담도 줄이고 있으니 확인 후 여유증으로 인해서 더 이상 스트레스를 받고 효과도 거의 없는 운동으로 해결하기 보다는 수술적인 방법을 통해 여유증을 확실하게 해결하도록 하자.
도움말 : 디올맨유 강민한 원장
보도자료 media@segye.com / 사진출처: 디올맨유
※본 콘텐츠는 정보제공을 위한 기업 보도자료로 세계닷컴의견과 다를수 있습니다. -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