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하루 종일 앉아서 근무하는 회사원, 학생들, 혹은 먹는 양에 비해 운동량이 턱없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흔히 찾아오는 복부 비만은 특히 체질적으로 소화기관이 왕성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먹는 걸로 풀거나, 배불리 먹는 것에 비해 움직임이 적어 배설 기능이 약해진 이들에게서 많이 나타난다.
복부비만의 경우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 등의 방법을 반드시 병행하여 일정기간의 계획하에 다이어트를 실행하여야 살이 빠진 후에도 뱃살이 늘어지지 않고 건강에도 무리가 따르지 않는다.
뱃살비만에서 탈피하기 위해서는 일단 지방이 적고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맵고 짠 음식보다는 싱겁게 간을 해서 조리하도록 하며 향신료는 식욕을 돋우므로 삼가고 지방 대사를 촉진해주는 신맛이 나는 산뜻한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
또한 금연, 금주는 필수이며 가능한 저녁 7시 이전에 식사를 마치고 야식은 피한다. 허기가 느껴지면 저지방 우유나 물을 마셔 해결한다. 하루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고, 운동시간이 부족하다면 운동보조기구를 이용하는 것도 뱃살비만에서 탈피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복부운동기구 슬렌더톤 플렉스( www.sl-tone.com )는 자체로 생성한 저주파 자극으로 복부 근력을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신개념 복근강화기다. 얇고 가벼워 휴대가 간편하고, 건전지 작동 방식이라 언제 어디서나 복근을 관리할 수 있어 운전할 때나 업무를 볼 때, 학생들도 학교에서 공부하며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기구이다.
벨트처럼 착용만 하면 윗몸 일으키기를 한 것과 동일한 운동효과를 주기 때문에 따로 시간을 내 운동할 필요 없이 뱃살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복근운동기구 슬렌더톤 플렉스는 “꾸준히 슬렌더톤을 착용한 사용자들은 신체 모양 변화에 대한 인지도와 자기 신체 만족도가 현저하게 향상되었다. 슬랜더톤을 사용한 후 복부 근육이 더 단단해지고 근육이 긴장되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자세가 개선되었다고 말한다”며 “슬렌더톤은 번번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부작용 없는 복부 다이어트기구다”고 전했다.
한편 슬랜더톤 플랙스는 대한만국 대표 몸짱 방송인 현영이 S라인 몸매의 비결이라고 공개해 연예인다이어트 붐을 일으켜 화제가 된바 있다. 현영은 착용이 간편하고 일상속에서도 전혀 티가 나지 않게 복부운동과 복근만들기를 할 수 있는 슬렌더톤을 평상시에는 물론 화보촬영을 앞두고도 꾸준히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본 콘텐츠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