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닷컴]
3월 1일 3·1절을 맞이해 각 온라인몰들이 애국마케팅을 펼쳐 눈길을 끈다.
인터파크의 여행ㆍ숙박 예약사이트 인터파크투어(www.interparktour.com)는 90주년 3•1절을 기념해 국내 대표 여행지라 할 수 있는 울릉도, 독도, 오동도, 외도 등의 여행 상품을 모아 '3·1절 기념 특가여행' 이벤트를 27일부터 3월 1일까지 진행한다. 무박2일 혹은 1박2일로 진행하는 이번 패키지 상품은 5만원대 부터 다양한 가격대에 선보여 내나라 여행을 저렴하게 할 수 있는 기회다. 특히 선택에 따라 독도에서 1시간 체류할 수 있는 '3·1절 기념 울릉도&독도 1박2일(18만7,000원)' 상품은 28일 서울에서 출발해 묵호항을 거쳐 울릉도와 독도를 여행하는 상품으로 교통비, 숙박비 및 식비, 울릉도 관광비가 포함된 가격이다.
또한 인터파크는 한국 토종의 만화, 캐릭터, 애니메이션, 게임 등 약 2만여 종의 국산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문화콘텐츠몰’(contentsmall.interpark.com)을 별도로 운영중이다. 특히 3ㆍ1절을 기념해 30년 역사를 지닌 대한민국 대표 토종 로봇 캐릭터라 할 수 있는 ‘로보트태권브이’ 피규어 상품을 3월 7일까지 인터파크 ‘문화콘텐츠몰’ 내에서 단독 판매한다. ‘로보트태권브이’는 31주년 기념 한정판 피규어가 완전 매진되는 사례에 힘입어 이번에 재 출시 된 것으로, 90주년 3ㆍ1절을 기념해 자녀에게 선물하기 좋은 국산 캐릭터 상품이다.
롯데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닷컴(www.lotteimall.com)도 3·1절을 앞두고 ‘3·1절 맞이 울릉도 대한민국 먹거리 수호’기획전을 열고 울릉도에서 직접 공수해온 울릉도 호박엿, 오징어, 더덕 등을 최대 25% 할인해 선보인다. 갓 잡아 올린 오징어를 공기 좋은 울릉도의 해풍으로 말려 신선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반 건조 오징어10미’는 육질이 쫄깃하고 부드러워 어린이 간식용으로도 좋다. ‘울릉도 호박엿’은 호박이 30% 이상 들어가 끈적임이 덜하고 단맛이 강하지 않은 것이 특징. 간식 외에 울릉도 천혜 자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울릉 섬더덕2kg’과 참고비, 부지갱이, 미역취를 각 100g들이 한 봉으로 포장한 ‘말린 산나물3종’도 판매한다.
H몰(www.hmall.com) 유아동 매장에서는 삼일절을 맞아 자녀들과 함께 한국의 역사를 공부할 수 있는 위인전집, 국사도서 등을 판매한다. 주요상품으로는 아이교육 뉴도담 위인동화 전 70권, 삼성교육 한국역사 이야기 전 40권, 세종출판사 초등학생을 위한 365 위인전기, 효리원 교과서한국사+세계사만화 전 22권 등이 있다.
인터파크투어 마케팅팀 왕희순 팀장은 "뜻 깊은 민족 기념일인 3·1절을 맞아 우리나라 대표여행지를 엄선해, 애국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국내여행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특가여행상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인터넷쇼핑몰에서는 아름다운 장관의 국내 여행상품, 품질이 우수한 국산 제품 들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쇼핑도 하고 애국도 할 수 있어 일석이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명준 기자 neocross@segye.com 팀블로그 http://comm.blo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