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에 거주하는 가정주부 A씨(38세)는 어느 날 잠을 자려고 누운 후 몇 십분 지나지 않아 남편이 슬그머니 거실로 나가는 기척을 느꼈다. 그 바람에 잠에서 깨었지만 다시 잠을 청하려는 찰나 거실에서 컴퓨터 켜는 소리가 들렸다. 피곤하다며 일찍 잠을 청한 남편이 무슨 일로 이 밤에 컴퓨터를 켰는지 궁금해 살며시 문을 열어보았는데 눈앞에 펼쳐진 충격적인 모습에 할 말을 잃었다. 남편이 자극적인 성인동영상을 보면서 자위행위를 하고 있던 것이다. 잠시 후 티슈를 뽑아 능숙하게 정액을 처리하는 모습을 보니 한두번 해본 솜씨가 아닌 듯했다. A씨는 들킬세라 자리에 누웠지만 남편이 어이가 없고, 혐오스러운 마음이 들어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이는 비단 A씨 부부만의 일은 아니다. 최근 결혼 후에도 자위행위를 하는 남성들이 적지 않다. 위의 경우 A씨는 이 일을 겪고 난 후 남편과 눈을 마주치는 것조차도 할 수 없을 정도라고 하니 그 사태의 심각성은 더 말로 하지 않아도 알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A씨의 남편인 B씨에게도 할 말은 있다. 부부관계를 하려고 하면 A씨는 성교통을 호소하며 번번이 B씨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았던 것이다. 어쩌다가 관계를 시작하더라고 통증을 호소하며 빨리 끝내기를 종용했던 것이다. 이렇게 된 B씨는 심적으로 불편한 아내와의 관계보다는 마음편한 자위행위를 택한 것이었다.
기혼남성들이 결혼 후에도 자위행위를 하는 이유는 몇 가지로 요약된다. 가장 큰 이유는 아내와의 성관계에서 충분한 쾌감을 얻지 못해서이다. 부부관계는 부부간의 친밀감을 위해서도 필요하지만 남성에게는 휴식의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빠르게 돌아가는 이 세상의 스트레스와 긴장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섹스는 부부간에 대한 친밀감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가장 편안한 휴식이다. 심신의 안정을 얻어 다음날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힘을 얻기 때문이다.
따라서 출장이나 여행 또는 별거 등을 이유로 부부가 떨어져 있어 아내와의 잠자리가 여의치 않을 경우 남성이 성적 긴장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자위행위를 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 경우 육체적, 정신적으로 문제는 없지만 어쨌든 아내의 처지에서 보면 불쾌감을 느낄 가능성이 크다.
부부의 성적 불만족은 서로 노력하면서 해결해야 할 문제다. 이를 외면하고 혼자만의 놀이로 돌아선다면 부인의 남편에 대한 신뢰를 붕괴시킬 뿐 아니라 성적 불씨를 스스로 끄는 결과를 초래한다.
특히 오랜 기간 동안 섹스리스가 지속될 경우 이는 실제 남편의 성기능에도 영향을 미칠 수도 있을 뿐더러 오랜 기간 성생활을 하지 않아 정액이 제때 방출되지 않을 경우 실제로 정액수가 감소 할 수 있다는 것.
특히 섹스리스의 원인은 위처럼 성교 시 애액이 분비되지 않는 육체적인 이유도 무시 못 할 만큼 높은 비율을 차지한다. 이처럼 전적으로 질 건조증 때문에 성교통이 느껴지는 경우라면 질 윤활제를 사용하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정서는 질 윤활제를 성인용품점에서 은밀하게 구입해야 하는 ‘이상한’ 성 기구로 생각해 거부감을 느끼는 경향이 있다.
◆얼굴보다 섬세한 곳, 화장품보다 신중히 선택해야
선진국의 경우는 '20~50세 사이의 부부의 92%가 질 윤활제를 사용함으로써 성관계의 질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질 윤활액 사용자의 60%가 성적쾌감이 고조되었다'는 보고가 나온 것으로 관련업계는 내세우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에도 많은 제품들이 범람하고 있지만 소비자 만족도는 그리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국내에 시판되고 있는 대부분의 질 윤활제는 미끄럽기만 하면 된다는 식의 처방과 인터넷 성인용품점에서 은밀하게 거래되는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정도다.
하지만 여성의 질은 얼굴보다도 더 섬세한 조직으로 형성되어있기 때문에 고품질의 질 윤활제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다.
최근 고품질의 질 윤활제를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양질의 질 윤활제를 내놓는 움직임이 확산되는 가운데 60개국 1억 명 이상의 남녀가 애용하는 세계 판매 1위의 검증된 친환경적 질 윤활제인 아스트로글라이드가 국내시장에 상륙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스트로글라이드는 '독특한 양이온 고분자 중합체인 폴리쿼터늄를 함유한 인체 고유의 윤활액에 버금가는 윤활제로, 보습 유지에 탁월하며 실제 생체 질 보습액과 전혀 차이를 나타내지 않는 특성을 가졌다'는 게 업체 측의 이야기다.
또한 여성전문 종합병원(삼성제일병원, 산본제일병원, 봄빛병원)과 청담마리산부인과, 약국 등에서 처방되고 있다.
한편 질건조증의 직접적인 원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농도의 저하에 기인한다. 에스트로겐 농도는 주로 임신 시 또는 출산 후에 많이 저하되며, 피로나 격렬한 운동 시에도 농도가 감소한다. 따라서 여성호르몬제와 치료를 병행하게 되면 그 효과가 더욱 배가된다.
파마택상사에서는 미국 FDA로부터 인증 받은 아스트로글라이드 일회용 무료 체험팩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까운 홈플러스 매장에서 구입 할 수 있고 홈페이지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제품에 관한 문의는 전화(031-719-6067)로 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