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싸이월드, 직접 배경음악 믹싱 ''뮤직쉐이크'' 오픈

입력 : 2007-08-07 11:57:00 수정 : 2007-08-07 11:57:00

인쇄 메일 url 공유 - +

음악적 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이라도 10분만 투자하면 나만의 미니홈피 배경음악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싸이월드(www.cyworld.com 대표 유현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음악창작 UCC 서비스 ‘싸이월드 뮤직쉐이크’를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싸이월드 뮤직쉐이크는 아무런 음계나 음표 등 음악적인 지식이 없는 초보자들도 간편하게 클릭이나 드래그앤드롭(Drag&Drop)를 이용해 유명 가수 곡 못지 않은 음악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싸이월드 뮤직쉐이크는 기타, 베이스, 키보드, 하프 등 총 18만개의 다양한 다양한 악기별 음원 샘플을 보유하고 있다.

이렇게 자신이 만든 음악은 미니홈피나 홈2, 클럽, 타운, 베이비홈피 등의 배경음악으로 등록해 사용하거나 일촌들에게 선물할 수 있다. 특히 음악뿐 아니라 자신의 목소리를 담은 나래이션형 UCC 배경음악 제작도 가능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프로포즈용 배경음악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싸이월드 뮤직쉐이크는 베타오픈 이후 1주일 만에 3천 여 명이 이용하였으며, 2천건 이상의 구매가 이루어졌다. 제작된 BGM을 배경음악으로 등록하는 비용은 싸이월드 음원가격인 500원과 동일하며, 베타기간인 9월 30일까지 최초 1회 등록은 무료이다.

뮤직쉐이크를 통해 제작된 UCC형 배경음악은 싸이월드 뮤직 코너에 공개됨으로써 자신이 만든 음악을 뽐낼 수도 있다. 공개된 UCC 배경음악은 네티즌 추천을 통해 매달 ‘뮤직쉐이킹’이 선발되며, 1위로 선발된 회원의 경우 작곡가, 작사가, 가수 등 전문 뮤지션이 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현재 총 450여 곡이 올라와 있다.

싸이월드 컨텐츠팀 장준영 부장은 "뮤직쉐이크는 합법적 음악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음원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킨 싸이월드에서 UCC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내놓은 서비스"라며, "음계나 음표를 볼 줄 모르는 사용자도 게임처럼 즐길 수 있도록 해 새로운 형태의 UCC 문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뮤직쉐이크 제작 방법은 싸이월드 뮤직 내 쉐이크비법 페이지 (http://music.cyworld.com/musicshake/knowhow_list.asp)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세계일보 인터넷뉴스팀 bodo@segye.com, 팀블로그 http://ne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