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日스타 모닝구무스메, UCC에 담아요

입력 : 2007-04-09 10:22:00 수정 : 2007-04-09 10:22: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S.M.온라인(대표 이규웅)은 동영상 포털 엠엔캐스트(www.mncast.com)를 통해, 일본 인기 스타 중 최초로 모닝구무스메의 동영상 UCC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2일 한국 온라인 및 모바일 음원 시장에 진출한 모닝구무스메는 한국 맞춤형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동영상 UCC를 활용한 이벤트를 열게 되었다.

이벤트 기간은 4월 9일부터 4월 21일까지이며, 초상권 걱정 없이 모닝구무스메의 동영상 소스를 활용해 UCC로 편집하거나, 모닝구무스메가 출연한 동영상을 업로드 하면 된다. 홍보 동영상을 스크랩만 해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당첨자에게는 문화 상품권과 헬로 프로젝트 라이브 투어 DVD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S.M.온라인 관계자는 “모닝구무스메는 엠엔캐스트 사이트에서 매우 인기가 많다”며 “해당 이벤트는 일본 스타의 프로모션을 한국 네티즌의 눈높이에 맞춰 동영상 UCC로 기획했으며, 초상권을 중요시 여기는 일본에서는 이례적인 일이다”고 말했다.

일본의 인기 그룹 모닝구무스메는 올해로 결성 10주년을 맞아 아시아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대표적인 아이돌 스타로, 4월 초 한국에서 정식으로 온라인 및 모바일 음원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다.

세계일보 인터넷뉴스부 bodo@segye.com, 블로그 http://in.segye.com/bodo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