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추미애 “대장동 사태, 검·언·정·경·판 특권층 카르텔 범죄”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1-10-30 20:31:32 수정 : 2021-10-30 20:31: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뉴시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대장동 개발 로비·특혜 의혹 사건에 대해 “실체는 검찰과 언론, 야당 정치인, 재벌과 판사들까지 연결된 검·언·정·경·판 세력 특권 카르텔이 저지른 범죄”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에 출마했던 추 전 장관은 30일 오후 자신의 유튜브 채널 ‘추미애TV’로 생중계된 캠프 해단식에서 “최근 대장동 사태를 보면 특정 정치인을 지목해서 (대장동 사태를) 약점으로 삼아 자빠뜨리고 싶어하는 보수 언론과 정치 세력의 음모가 느껴지지 않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장동 사안을) 어떤 하나의 정치인의 약점으로 삼겠다며 호들갑을 떨 게 아니라, 다시 범죄로 이어지지 않게끔 지대개혁을 해내게 하는 하나의 신호탄”이라며 “땅따먹기 부동산 투기라는 우리 사회의 근본적인 환경을 고치지 않으면 또 벌어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우리가 대장동 사건을 보면서도 지대개혁의 절박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의 지식과 지성은 아무 의미가 없다”며 “윤석열 후보처럼 개 사과 사진을 올리듯이 우리가 많이 배워도 ‘개나 줘버려’하는 것처럼 우리의 지성이 힘을 모아 이 문제를 제대로 풀어내지 못한다면 안 되는 일”이라고 언급했다.

 

추 전 장관은 민주당 경선에서 9.01%(12만9035표)의 득표율로 4명 중 3위를 차지했다. 그는 내달 2일 출범하는 당 선거대책위원회 명예선거대책위원장과 후보 직속의 사회대전환위원회 위원장을 맡기로 했다.


김선영 기자 007@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