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LG전자 “경쟁자와도 손잡아야 혁신 가능” [CES 2021]

입력 : 2021-01-14 06:00:00 수정 : 2021-01-13 18:54:2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박일평 CTO ‘기술대담’서 밝혀
분야 간 경계 넘는 경쟁력 강화 강조
클로이 로봇 등 자사 기술력 소개도


“전례없이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이전과 다른 방식으로 생각하고 실행해야 한다.”

박일평(사진 왼쪽)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장이 12일(미국 현지시간) ‘CES 2021’에서 진행한 ‘LG 미래기술 대담’에서 코로나19가 불러온 뉴노멀 시대를 이끌기 위한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 사장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고객가치를 혁신하기 위해 분야 간 경계를 넘는 플랫폼 경쟁력과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으로 승부해야 한다”는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박 사장은 최근 LG전자가 개발한 배송로봇, 살균로봇 등 ‘LG 클로이 로봇’과 공기청정 기술을 적용한 전자식 마스크 ‘LG 퓨리케어 웨어러블 공기청정기’ 등을 소개하면서 “LG전자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빠르게 활용해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 대응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팬데믹으로 변화한 일상에서 지속가능한 혁신을 만들려면 실질적인 기술이 뒷받침돼야 한다”며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경쟁자와도 손잡고 협력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담에 참여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게리 셔피로 최고경영자는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서 오픈 파트너십(열린 협력)이 중요하다”면서 ‘LG 이노베이션 카운실(LG Innovation Council)’을 좋은 사례로 꼽았다. LG 이노베이션 카운실은 LG가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박 사장이 의장을 맡고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클라우드, 로봇, 모빌리티 등 각 분야 전문가 12명이 참여한다.

특히 이날 LG전자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룩소프트와 설립한 조인트벤처 알루토(Alluto)를 오는 27일 출범한다고 발표했다. 알루토는 웹OS 오토 플랫폼을 기반으로 차량용 통합 인포테인먼트(정보·오락의 합성어) 시스템을 시장에 선보인다. 박 사장은 “차량을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시키고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남혜정 기자 hjna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