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소비자 사로잡은 ‘홈카페 트렌드’는?

입력 : 2020-09-16 17:13:18 수정 : 2020-09-16 17:13:1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재택근무자와 집콕하는 홈루덴스족(집에서 노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 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집에서도 취향에 따라 맛있는 커피를 즐기려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유통업계에서도 ‘홈카페 트렌드’에 적합한 제품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대표 임문수)은 집에서 1분정도의 시간투자만 하면 스페셜티 커피를 경험할 수 있도록 ‘드롭탑 925 캡슐커피’를 출시했다. 3년간 R&D 테스트를 통해 925번째에 탄생한 스페셜티 커피를 캡슐에 넣어 편의성을 높인 제품으로, 원두에 따라 4가지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4종의 캡슐커피를 하나의 세트로 구성해 추석선물세트로도 선보였다. 

 

캡슐 커피만큼이나 간편한 프리미엄 스틱 커피 제품도 인기다. 캡슐커피머신 없이 물만 있으면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기 때문. 카페 드롭탑의 ‘925 더블샷 라떼 스틱’은 집에서 아메리카노 외 부드러운 라떼를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스페셜티 커피 ‘925 블렌드’가 더블샷으로 들어가 진하고 깊은 풍미를 선사한다. 설탕이 첨가되지 않아 담백하고 부드러운 라떼의 맛을 즐길 수 있고, ‘925 더블샷 라떼 스틱’을 베이스로 홈카페 레시피를 활용해 아포카토, 바닐라 라떼 등 다양한 커피를 맛 볼 수 있다.

 

남양유업의 '루카스나인 티라미수 라떼 스틱'은 커피전문점의 라떼 못지않은 고급스럽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집에서 간편히 얼음을 넣고 시럽을 추가하면 맛있는 아이스라떼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9기압으로 20분간 천천히 추출한 슬로프레소 기법으로 깊고 은은한 맛을 담아냈다.

 

한편 홈카페 트렌드에 맞는 명절 선물세트를 출시한 커피전문점도 있다.

 

SPC그룹은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파스쿠찌는 ‘Falling in Autumn(풍성한 가을,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이라는 주제로 각종 브루잉 용품부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립커피백 등 홈카페 트렌드에 맞춰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2020 추석선물세트 5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추석선물세트는 투썸의 홈카페 브랜드인 '에이리스트(aLIST)'를 활용, '컬러테라피'를 컨셉으로 코로나블루 등으로 지친 소비자 일상에 투썸 커피와 함께하는 힐링의 시간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아 기획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