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퀴즈맥주가 GS25 편의점을 통해 ‘소비뇽 레몬 블랑 하이볼’을 17일 단독 출시했다.
금번 신제품은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소비뇽 품종 와인을 베이스로 한 하이볼로, 알코올 도수 4.5%, 와인 함유량 34.5%를 자랑한다.
특히 주정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와인으로 만든 순수 와인 하이볼이라는 점이 주목된다. 기존 와인 하이볼이 주정과 와인을 혼합해 만들어진 것과 달리, ‘소비뇽 레몬 블랑 하이볼’은 와인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려 깔끔하고 상쾌한 풍미를 완성했다.
‘소비뇽 레몬 블랑 하이볼’은 소비뇽 블랑 특유의 상쾌한 산미와 레몬의 산뜻한 향이 어우러져, 무더운 여름철 가볍고 청량하게 즐기기 좋은 데일리 하이볼로 기획됐다.
출시 전 유명 셰프 안성재가 시음 후 “와인과 레몬의 밸런스가 뛰어나 음식과도 훌륭하게 어울리는 하이볼”이라며 극찬해, 제품은 일명 ‘안성재 하이볼’로 불리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GS25 관계자는 “최근 하이볼 시장이 다양화되는 가운데, 와인 베이스 하이볼이라는 새로운 선택지를 제안하고자 했다”며 “특히 기존 와인 하이볼이 대부분 주정을 섞어 만든 것과 달리, 이번 제품은 주정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순수 와인 하이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와인의 풍미를 부담 없이 즐기고 싶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스퀴즈맥주 관계자는 “소비뇽 레몬 블랑 하이볼은 와인의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의 하이볼”이라며 “앞으로도 와인을 보다 쉽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소비뇽 레몬 블랑 하이볼’은 7월 17일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전국 GS 더프레시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