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조달청은 강원중소벤처기업청과 강원지역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전략적 협업의 일환으로 15일 원주 강원도경제진흥원에서 ‘중소기업 공공구매 제도 설명회 및 공공조달 파트너십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10개 기관 구매·계약 담당자와 20여개 중소기업, 10여개 조달기업 담당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강원지역 중소기업 지원제도와 공공조달 진입 설명, 조달기업 제품 홍보 및 구매상담이 이어졌다.
1부 행사에서는 강원중소벤처기업청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 및 시범구매제도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2부 행사에서는 강원조달청에서 공공조달시장에 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제품등록 절차를 설명하고 조달청 공공조달길잡이가 1대1로 맞춤형 상담 컨설팅을 제공했다.
3부 행사에서는 조달청 공공조달 제도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강원도 내 조달기업이 참여, 자사 제품을 공공기관에 홍보하고 1대1 구매상담할 수 있는 공공조달 파트너십데이를 진행했다.
박순홍 강원중기청장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안정적인 판로에 큰 역할을 해주는 강원조달청과 함께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뜻깊다”면서 “도내 중소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판로를 확대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원 강원조달청장은 “강원중기청과 함께 중소기업의 공공조달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내 중소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제도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