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를 맞아 백화점과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 유통업계가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어린이날 선물 기획전과 팝업스토어는 물론, 집밥 수요를 겨냥한 먹거리 할인전도 대거 진행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29일까지 서울 명동 일대에서 ‘DOWNTOWN FEVER(다운타운 피버)’를 주제로 ‘롯데타운 명동 아트 페스타’를 개최한다. 을지로입구역부터 롯데호텔 서울 광장, 본점 일대가 예술작품으로 꾸며지며, 키즈 고객을 위한 다양한 캐릭터 팝업스토어도 운영된다. 특히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는 ‘메타몽의 타임캡슐’을 테마로 한 체험형 팝업스토어가, 타임빌라스 수원점에서는 인기 만화 ‘괴수 8호’ 팝업이 열린다. ‘괴수 8호’는 단행본 발행 부수 250만 부를 기록한 인기작으로, 극장판 개봉(7일 예정)을 앞두고 있다. 팝업에서는 80여 종의 굿즈를 선보이며, 이 중 85%는 국내 최초 공개 상품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지하 1층 신세계마켓 내 ‘마켓레인’ 매장에서 4일까지 수석 바리스타의 드립 커피 시음 행사를 연다. 마켓레인은 호주 멜버른을 대표하는 3대 커피 브랜드 중 하나다. 또한 6일까지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인기 만화 ‘피너츠’의 75주년을 기념한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 피너츠는 1950년 첫 연재 이후 50년간 이어졌으며, 스누피와 찰리 브라운 등 캐릭터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6층에서 피규어 커스텀 유튜브 채널 ‘아이언대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영화 및 애니메이션 기반의 피규어를 주문 즉시 제작해 배송하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표 상품으로는 300만 원 상당의 ‘베놈 스파이더맨 버스트’ 등이 있다. 더현대 서울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AAOA 서울 패션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0104’, ‘하아카이브’ 등 20여 개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패션쇼, DJ 타임, 사은품 증정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판교점에서는 5층 패밀리가든에서 ‘건담베이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방문객은 무료 건담 조립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마트는 오는 6일까지 ‘고래잇 페스타’를 통해 한우, 수박, 전복 등 신선식품을 반값에 판매한다. 3~4일에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구 대란을 4,980원에 제공하며, 브랜드 계란 전 품목 30%, 활전복 50%, 성주참외·반전참외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프라임 등급 미국산 윗등심살·척아이롤을 각각 100g당 1,990원·1,790원에 판매하며, 행사카드 결제 시 한우 전 품목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3~6일에는 스낵, 라면, 즉석밥, 국·탕 등 간편식 품목을 대상으로 ‘골라담기’ 행사가 진행된다.
홈플러스는 7일까지 ‘홈플 MEGA 골든위크’를 통해 완구 및 연휴 필수 먹거리를 특가에 제공한다. 어린이날 관련 완구 행사는 7대 카드로 6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레고는 200여 종을 최대 40% 할인한다. 또한 캐치티니핑 60여 종, 시크릿쥬쥬·미미 9종, 헬로카봇·또봇 10여 종, 산리오 캐릭터즈 10여 종 완구도 각각 최대 20~30% 할인 판매된다.
롯데마트는 7일까지 가정의 달 맞이 특별 기획 ‘5(오)! 해피딜’을 통해 한우, 대게, 수박 등 인기 식품을 최대 50% 할인하고 엘포인트(L.POINT) 5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4일까지는 러시아산 대게 100g을 3천 원 후반대, 1등급 한우 등심을 100g당 5천 원 중반대에 판매한다. 토이저러스 매장에서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영실업, 뽀로로 등 인기 완구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 제공한다.
쿠팡은 오는 14일까지 차량 관리 용품 할인 행사 ‘쿠팡모터스 빅세일’을 진행한다. 타이어, 엔진오일 등 필수 소모품은 물론 세차용품, 차량용 액세서리까지 총 55개 브랜드 제품이 참여하며, 이 중 5개 브랜드는 이번에 새롭게 입점했다.
SSG닷컴은 8일까지 ‘신선장인 제철 프리미엄 과일’ 할인전을 열고 고당도·고품질 국산 과일 5종을 특가에 선보인다. 예관기 산딸기, 정준수 블루베리, 이명화 명인참외, 강경효 한라봉, 이경수 성주참외 등이 주요 품목이며, 무농약 블루베리와 친환경 토마토는 1+1 혜택을 제공한다. 제주 애플망고와 태국산 대과 망고도 특가로 준비했다.
롯데온은 오는 11일까지 주말 한정 쇼핑 행사 ‘패.션.솔.닷’을 개최한다. 금·토·일에만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틸아이다이 레이스 프릴 블라우스’(7만 원대), ‘디미트리블랙 데님셔츠’(2만 원대), ‘마리끌레르 티셔츠’(1만 원대)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특가에 선보인다.
11번가는 간편식 전문 서비스 ‘간편밥상’을 통해 지역 맛집 기반의 간편식 제품을 특가로 판매한다. 대표 제품은 ‘동인동 매운 왕찜갈비’, ‘쿡솜씨 깻잎매콤순대볶음’, ‘추추 얼큰돼지국밥’, ‘마녀바스켓 호떡쌀군만두’ 등이 있으며, 오후 주문 마감 전까지 구매 시 익일 배송이 가능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