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주시의회, 설맞이 행사로 추위 녹이다

입력 : 2024-02-05 19:21:54 수정 : 2024-02-05 19:21:5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복지시설 위문품 전달

경북 경주시의회는 5일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 및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를 실시하고 복지시설 4개소를 잇따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주시의회의장이 성동시장을 방문해 복지시설에 전달할 위문품을 구입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이철우 시의회의장과 시의원들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이웃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중 하나인 성동시장을 방문해 복지시설에 전달할 위문품을 구입하고 시의회 직원들과 전통시장 내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함께 했다. 

 

또한, 시장 상인들과 현 전통시장 상황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안전대책 등을 논의하는 등 소통행보도 이어갔다.

 

이어  양북지역아동센터, 나아지역아동센터, 경주나눔의집, 굿모닝요양병원 등 사회복지시설을 방문, 어르신과 어린이를 위한 먹거리 및 생필품 등을 전달하는 동시에 관계자와 함께 시설운영방안 및 지원필요물품에 대한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경주시의회는 5일 설 명절을 앞두고 복지시설 4개소를 잇따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철우 의장은 “1인 가구가 그 어느 때보다 많아진 지금, 시민 모두가 이번 설날을 통해 그리운 가족·친지들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며 “예년보다 한층 더 심해진 물가상승 등으로 모두가 어렵지만 설 명절만큼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드리며, 불우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의회는 매년 명절마다 전통시장 등 지역상권에서 물품을 구입해 복지시설에 전달하는 행사를 지속하고 있다.


경주=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