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2023 Agri-ESG Innovation Day 비공개 IR’ 진행

입력 : 2023-12-12 10:00:00 수정 : 2023-12-11 10:47:0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지난 8일 농식품·ESG 분야 스타트업의 투자 기회 확대를 위한 ‘2023 Agri-ESG Innovation Day 비공개 IR’을 성료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공동 주최·주관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2023 Agri-ESG Innovation Day’의 후속 연계 프로그램으로, 총 5개의 대·중견기업(CJ제일제당, 교원그룹, 농협, 하이트진로, 현대코퍼레이션 홀딩스)과의 1:1 밋업 선정 기업들에 투자 검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최됐다.

 

이번 비공개 IR에는 ▲BNK벤처투자 ▲CKD창업투자 ▲NH벤처투자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비하이인베스트먼트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이크럭스벤처파트너스 ▲포스코기술투자 ▲프롤로그벤처스 ▲하이투자파트너스 총 10개의 투자사가 농식품 및 ESG 분야 우수 스타트업의 투자 여부를 검토하기 위해 참여했다. 

 

대·중견기업과의 1:1 밋업 선정 기업 중에서도 투자사의 검토를 통해 선발된 상위 8개 팀이 농식품 및 ESG 분야의 우수 아이템을 투자자 앞에서 소개했다. 테라클 주식회사는 폐플라스틱 화학적 재활용(해중합 기술)을 통해 플라스틱의 원재료로(TPA,EG) 되돌리고 해당 재생소재를 판매하는 자원순환 신산업을, 주식회사 바르카는 농산물 생산량 예측을 통한 농산물 선도거래를 선보였다. 슬런치 팩토리는 순두부 업사이클링을 이용한 비건 HMR 제조를, ㈜키위스튜디오는 A.I 그림 분석 기반 아동 멘탈케어 분석 서비스를 발표했다. 에이임팩트 주식회사는 직거래 생산자 기반 주문처리 통합플랫폼을, 주식회사 베르그앤릿지는 반려동물 면역 및 항암치료 보조제를 소개했다. 주식회사 휴밀은 지속 가능한 식품 소재 기술을 선보였으며, 오이스터에이블(주)는 다회용기와 재활용 포장재를 모으고 순환시키는 무인 회수 시스템 및 순환 관리 인프라로 폐기물 문제 해결부터 탄소배출권 데이터까지 확보 가능한 아이템을 발표했다.

 

황윤경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이번 비공개 IR이 참여 스타트업에게 대기업 오픈 이노베이션과 투자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농식품 및 ESG 분야의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별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개최를 통해 스타트업에게 더 많은 기회의 창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
  • 수지 '하트 여신'
  • 탕웨이 '순백의 여신'
  • 트리플에스 코토네 '예쁨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