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부동산 단신] LX하우시스, 을지로에 ‘레트로 감성’ 체험공간 외

입력 : 2023-10-19 22:40:00 수정 : 2023-10-19 22:23: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LX하우시스, 을지로에 ‘레트로 감성’ 체험공간

LX하우시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 체험공간 플랫폼 ‘뉴스뮤지엄 을지로점’에서 체험형 팝업 디자인 전시행사 ‘트렌드십 The way’ve’(사진)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LX하우시스는 다양한 젊은층이 몰리며 ‘힙지로’라고 불리는 을지로에 레트로 감성 트렌드에 맞춘 전시,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 콘텐츠에 적합한 지역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적 요소를 결합한 팝업 전시를 통해 LX하우시스만의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계속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스코이앤씨, 커피박 활용 ‘토양 개량제’ 개발

포스코이앤씨는 커피박(커피 찌꺼기)을 활용한 친환경 조경 토양개량제 ‘RE:CO 소일’(사진) 개발에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 커피를 만들면 원두의 99.8%가 커피박이 되는데 이를 매립하거나 소각 처리하는 과정에서 탄소가 발생한다. 포스코이앤씨는 이를 토양개량제를 활용해 탄소 중립 실현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탄소 저감을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활동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친환경 미래 사회 건설을 위해 업의 한계에 도전하는 혁신기업으로서 회사의 비전과 리얼밸류 실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직방, 전문업체와 연계 ‘홈플래너 서비스’ 출시

종합 프롭테크 기업 직방은 이사, 가전, 인테리어, 인터넷 설치 전문 업체 등과의 연계 혜택 및 할인을 제공하는 ‘홈플래너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홈플래너 서비스는 아파트 계약 완료시점부터 입주일까지 수많은 업체를 직접 알아보고 동일한 상담과정을 반복해야 했던 이용자들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각각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까지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성이 보장된 업체를 엄선해 연결해 주면서 할인 등 혜택까지 제공한다는 취지다. 홈플래너 서비스는 직방에서 아파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직방 제휴 중개사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중심 관점에서 보다 합리적이고 편리한 부동산 중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우건설 기술硏, 도로교통연구원과 업무협약

대우건설 기술연구원과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은 지난 18일 대한토목학회 2023 컨벤션이 열린 전남 여수시 호텔JCS에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사진)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스마트 건설 기술, 구조물 유지관리 기술 개발과 성과 확산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인력 상호 교류와 연구 인프라 활용도 지원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기술연구원 관계자는 “기술연구원의 연구인력과 인프라를 도로교통연구원과의 협력관계를 통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건설기술강국을 선도하는 글로벌 건설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