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부산 ‘래미안 연지2구역’ 분양설명회 관심 집중 외 [부동산 단신]

입력 : 2019-04-26 01:00:00 수정 : 2019-04-25 21:12: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부산 ‘래미안 연지2구역’ 분양설명회 관심 집중

 

삼성물산이 오는 6월 부산시 연지 2구역을 재개발해 분양할 ‘래미안 연지2구역’(조감도)의 웰컴라운지 분양설명회에 많은 관심 고객들이 몰리면서 분양 전부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사전예약제로 운영 중인 웰컴라운지의 주말 설명회는 4월 말까지 일찌감치 예약이 마감된 상태다. 더욱이 평일에도 설명회 개최를 희망하는 고객들의 요청이 늘어남에 따라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분양설명회를 추가 운영하기로 했다. 매주 수요일 2시, 토,일 11시, 2시, 4시에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분양설명회가 진행된다. 전문 상담사를 통해 사업지 정보와 청약제도 개편에 따른 자세한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웰컴라운지는 부산시 동래구 중앙대로 1381번길3 성은빌딩 1층에 마련돼 있다. 래미안 연지2구역은 부산진구 연지동 250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상 최고 33층, 21개동, 총 2616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1~126㎡, 1360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대우건설, 수원 안전체험공간 리뉴얼 확대 개관

대우건설이 총면적 210㎡의 규모로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기술연구원 부지 내에 안전체험공간(사진)을 리뉴얼 확대 개관했다. 건설안전 체험공간, 생활안전 체험공간, 가상현실안전 체험공간으로 구성되었으며, 총 22종의 체험교육을 할 수 있다. 건설안전 체험공간은 건설현장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미끄러짐과 넘어짐, 그리고 떨어짐에 대해 몸으로 느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생활안전 체험공간은 화재대피, 응급구조 장비체험, 심폐소생술, 완강기 등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가상현실 체험공간은 떨어짐, 물체에 맞음, 건설장비와 충돌, 끼임 등 빈번하게 발생하는 재해유형을 가상현실(VR)을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새롭게 개관한 안전체험공간이 전 직원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비상대응 기초역량을 확보하는 등 실질적인 사고예방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전직원이 교육에 참여하여 안전의식을 재무장하고 건설현장 업무 수행 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를 다시 한 번 정립하겠다”고 밝혔다.
 

성남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2411가구 공급

경시 성남시 구도심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 강남 접근성이 장점으로 손꼽혀 왔지만 노후 주택이 많아 평가절하됐던 곳이다. 올해 12월 준공 예정인 제2판교테크노밸리를 비롯해 제3판교테크노밸리까지 추진되면 배후 주거수요도 자연스럽게 동반 증가할 것으로 관측된다. 올해 상반기 분양이 진행되는 성남 구도심 내 신규 분양단지로는 코오롱글로벌㈜의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투시도)이 있다. 성남 중원구 중앙동 3558번지 일원의 성남 중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이다. 지하 4층~지상 최고 27층의 아파트 23개동, 총 2411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지하철 8호선 신흥역세권에 자리하며 추후 지하철 8호선 판교 연장으로 모란역과 판교역이 연결되면 강남 및 판교지역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성남 구도심 내 보기 드문 평지형 대단지 아파트다. 성남 구도심 일대는 구릉지와 경사지가 많아 도보통행이 불편한 만큼 평지형 대단지 아파트는 지역 내 희소성이 높다.

 

나기천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