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방탄소년단 정국, 中 웨이보 각종 인기투표에서 상위권 휩쓸어

입력 : 2019-01-22 09:30:57 수정 : 2019-01-22 09:23: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정국이 중국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중국 웨이보가 최근 유명 연예인 동향 순위를 발표한 결과 방탄소년단 정국이 ‘톱100’ 중 30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정국이 중국 웨이보 연예인 랭킹(왼쪽) 30위, 여론조사(오른쪽) 1위를 각각 차지했다.
웨이보가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투표에서 정국은 어떠한 홍보나 개인적으로 웨이보가 없는 K-팝 스타로서 연예인 랭킹 30위에 드는 파워를 과시했다. 이는 방탄소년단 멤버들 중 가장 높은 순위다. 

웨이보는 중국 최대 인터넷 포털 사이트 시나닷컴이 제공하는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이자 중국내 제일가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트위터나 페이스북이 제한되는 중국에서 웨이보는 막강한 영향력을 지녀 정국의 이번 순위는 큰 의미가 있다.

웨이보는 또 “어느 남성아이돌이 가장 귀여우면서 사랑스러운가?”라는 여론조사를 실시했는데 약 30000명의 중국 네티즌들이 설문조사에 참여했고 방탄소년단 정국은 15000명 이상의 표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중국 웨이보 인기검색어 2위에 오른 정국
앞서 지난 15일 열린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에서 정국은 아픈 몸에도 무대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보이며 전세계 아미들에게 감동을 안긴 직후 웨이보(중국판 트위터)에서는 ‘heartache for jungkook(맴찢정국)’으로 인기검색어 2위에 랭크되면서 중국 네티즌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이 아직 중국에 진출하지 않았음에도 정국의 중국 내 인기는 계속 치솟고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